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 YTN news지난 14일 국회를 통과한 대북전단살포금지법을 둘러싼 우려가 국제사회로 번지고 있다.
미국 의회 산하 인권위원회가 한국에서 통과시킨 대북전단금지법(남북관계발전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대한 청문회를 추진하고 있어 정부의 고심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의소리(VOA)에 따르면 위원회 측은 내주부터 대북전단금지법의 세부 내용을 검토하기 위해 스태프 브리핑을 다음주 중에 여는 등 청문회 사전 검토작업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또 미 의회는 전단금지법이 국회통과 전부터 이 법에 대한 문제점을 계속 제기했다. 지난 11일 크리스 스미스 미 하원의원은 전단금지법 통과를 강행한 더불어민주당을 비판하며 “한국의 기본적 시민 자유에 대한 경시와 공산주의 북한에 대한 묵인이 증대되고 있어 심각히 우려된다”고 지적했다.
통일부는 "이번 개정법률안은 접경지역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해달라는 호소와 지속적인 전단금지 입법 촉구에 대해 접경지역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면서도 표현의 자유도 보호하기 위해 입법부가 그간 판례 등을 고려하면서 ‘표현의 방식’을 최소한의 범위에서 제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대북전단살포금지법은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전단을 살포하거나 대북 확성기 방송 등을 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이나 3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할 수 있다.
[인사] 한국전력
본사 처(실)장▲비서실장 오민석 ▲준법경영실장 박정진 ▲감사실장 김봉덕 ▲기획처장 박창률 ▲전력시장처장 이정호 ▲요금전략처장 천현민 ▲기후에너지정책실장 이정택 ▲인사처장 연원섭 ▲홍보처장 권정주 ▲상생조달처장 김성효 ▲정보보안처장 정강식 ▲배전운영처장 곽상영 ▲영업처장 이호윤 ▲AI혁신단장 주재각 ▲기술기획...
[인사] 광주은행 外
◆광주은행 ▶은행장 정일선◆SK바이오사이언스 ▶부사장 조봉준◆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김희중 ▶인력정책본부장 양옥석 ▶사회공헌실장 조준호 ▶회원지원실장 고종섭 ▶소상공인정책실장 황영만 ▶기업경영정책실장 박화선 ▶국제통상실장 김철우 ▶중소기업연구소장 김병수 ▶혁신정책실장 고수진 ▶판로지원실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