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12월 2일 강원도립대학교 직업교육혁신센터는 취창업정보센터와 공동으로 2020년 성과제고 및 공유⋅확산을 위한 「산학일체형(주문식) 교육과정 박람회⋅취업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산학일체형(주문식) 교육과정 협약업체 및 사회적 협동조합 희망리본 등 10개 업체 관계자 및 내빈 50여명과 4개 학과 50여명의 학생, 총 100여명이 온라인면접 및 취업컨설팅에 참여하였다.
개회 행사 및 협약업체 관계자 감사패 전달식 외 재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100%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본교 원격도우미의 지원을 받아 해당 업체별로 사전 부여받은 ZOOM URL링크에 접속하여 협약업체와 학생 간 1:1 면접 및 컨설팅이 진행되었다.
또한 행사 실황은 강원도립대학교 계정 유튜브로 생중계 되었고, 학과별 산학일체형(주문식) 교육과정 운영 과정 및 결과에 대한 동영상 갤러리를 운영하여 성과 제고 및 확산을 위한 다양한 접근을 시도하였다.
강원도립대학교 전찬환 총장은 “산학일체형(주문식) 교육과정 운영에 적극적인 지지와 응원을 보내준 협약업체에 감사 인사를 전하며, 덕분에 현장 실무에 강한 인재를 키워낼 수 있었고, 우수한 인재를 확보한 경쟁력 갖춘 대학으로서 더욱 도약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참여업체 한 관계자는 기존 산학일체형(주문식)교육과정 성과제고 행사 방식에서 나아가 전면 비대면 컨설팅을 운영함으로서 위기상황에 적극적으로 변모하는 교육과정운영으로의 발전이 돋보인 색다른 행사였다고 평가하였으며, 방역을 위한 노력이 인상 깊었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하여 참여 외부 인사를 대상으로 행사 전일과 당일 이틀간 온라인 사전 문진표 작성 및 제출을 확인하였고, 참석자 전원에 대하여 행사장 입장 전 발열체크, 손소독 및 라텍스 장갑 착용, 부스 가림막 설치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는데 만전을 기울였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