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는 12월 16일(수) 오전 11시 ‘제16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 표창을 수여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문체부 최윤희 제2차관이 대상 수상자인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에만 대통령 표창을 직접 수여하고, 그 외 수상 단체・개인(단체 3, 기업 3, 개인 1)에게는 개별적으로 표창장을 전달한다.
대통령 표창(대상)은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수상한다.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는 고정밀 위치기반 기록 집계 방식을 도입하고,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프로골퍼의 순위 집계 체제를 구축해 선수 기량을 높이는 데 힘써왔다. 코로나19 이후에는 세계 최초로 프로골프 대회를 열었으며, 이 대회는 해외 44개국에 중계됐다.
국무총리 표창(우수상)은 ’17년~’19년 총 320개 대회를 유치하고, 266개 팀의 전지훈련을 유치하는 등 스포츠산업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한 강원도 양구군이 받는다.
문체부 장관 표창은 ▲ (우수 기업) 세계 주요 스포츠 경기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응용프로그램(앱)을 출시해 일평균 방문자 60만 명을 달성한 ‘(주)사이넷’, ▲ 발의 움직임과 신체 균형을 측정하는 지능형(스마트) 신발을 개발해 정보통신기술(ICT) 유망기업으로 선정된 ‘(주)솔티드’, ▲ 세계 최초로 수평 배수형 충격 흡수 배수판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한 ‘(주)에스빌드’에 수여한다.
또한 ▲ (우수 프로스포츠단) 국내 프로야구 구단 최초로 전광판을 통해 세부 경기 정보를 제공하는 등 경기 관람에 최신 기술을 접목해온 ‘엔씨다이노스 프로야구단’과 ▲ (우수 지방자치단체) 2020년 46개 전국 대회를 유치하고, 특화 스포츠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한 ‘경남 고성군’, ▲ (공로상) 포항공대 스포츠산업지원센터를 설립하고, 에이아이엑스(AIX) 융·복합대학원을 운영해 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는 ‘김영석 교수’도 문체부 장관 표창을 받는다.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은 미래의 대표적 성장산업인 스포츠산업의 가치를 높이고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개인 등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