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 양성 및 우수 콘텐츠 발굴을 통한 도정홍보를 위해 추진된 「2020 강원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의 우수 활동자가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위탁기관인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지난 3월 엄정한 심사를 통해 참신하고 개성 있는 크리에이터 15팀을 선발하였고, 선발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미디어 윤리 및 저작권, 콘텐츠 기획, 브랜드 가치 등 전문교육과 온라인 간담회 실시 등 개인 미디어 시대에 맞춘 지역 크리에이터 양성을 추진하였다.
명소, 캠핑, 풍경, 음식, 육아, 명인 등 다양한 소재를 주제로 팀별 6편씩 총 90편의 도정홍보 콘텐츠를 제작․확산하였고, 각 채널 별 구독자가 평균 44% 상승하는 긍정적 성과를 이루었다.
강원도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래에 따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비대면 홍보 콘텐츠 확산을 위해 2021년에도 강원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며 참신하고 우수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하여 다양한 시점의 강원도 홍보를 추진 할 계획이다.
도 대변인은 “강원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을 통해 개인 미디어 시대에 맞춘 역량 있는 크리에이터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우수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도민과 소통하는 도정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