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천읍 부녀회(회장 이옥순)&새마을지도자(회장 안성문)은 지난 11일 연천읍행정복지센터에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등 복지사각지대 100여가구를 대상으로 후원물품을 기부하였다. 이 후원물품은 라면 80박스(1박스 30개), 백미 10kg 35개로 300만원 상당이다.
백미는 연천읍 새마을지도자단체에서 직접 농작물을 수확하여 기부했으며 라면은 연천읍부녀회에서 각리 마을에서 수거한 헌옷 및 깡통, 플라스틱등 재활용품 수거 수익금으로 구입한 후원물품을 수급자 및 차상위대상 가구에 사전 연락후 비대면방식으로 각 마을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에서 직접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했다.
연천읍 새마을 지도자 안성문 회장은 “올해 직접 재배하여 수확한 햇쌀로 연말연시에 한끼식사라도 맛있게 드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연천읍 부녀회 이옥순 회장은 “올 한해 각리 마을 부녀회원들이 연말연시에 기부하고자, 마을마다 재활용할 수 있는 물품을 수거한 작은 정성과 그 뜻에 따른 결과로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봉사를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영철 연천읍장은 “연말연시가 되면 어려운 이웃들의 겨울나기는 더욱 힘들어지는데,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준비한 기부물품에 새마을 지도자&부녀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
                        
                        산림청, 제6회 임업인의 날, 정부포상 전수 등 임업인 격려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제6회 임업인의 날’을 맞아 국회의원회관에서 ‘사람을 살리는 숲, 숲을 살리는 임업인’이라는 주제로 국민이 함께 누리고 있는 임업의 성과를 알리는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산림사업 및 보호 유공자 10명에게 영예..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공영장례의 가치, 사회적 연대로 실현되다” 국립기억의숲,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개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 모습. 국립기억의숲 제공국립기억의숲(보령시 성주면)은 10월 29일(수)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추모광장에서 「2025년 무연고자 합동 추모제」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랑실은 교통봉사대가 주최·..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
                        
                        산림청-글로벌탄소위원회, 탄소감축 실적 국제 표준화 위해 상호협력-산림탄소상쇄사업의 국제감축사업 전환·거래 등 협약 체결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글로벌탄소위원회(GCC, 최고경영자 요세프 모하메드 알호)와 자연기반해법 분야의 탄소감축 실적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랑스, 아시아 산불역량 강화 위해 5년간 350만 유로 투입- 한-프 산불협력 출범식 및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 총회 개최 -산림청(청장 김인호)은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상암 중소기업DMC타워에서 개최된 ‘제13차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총회’에 정부 대표로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산림협력 전략을 논의했다고 29.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
                        
                        산림청, 올해의 모범 도시숲 6곳 선정산림청(청장 김인호)은 도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2025년 모범 도시숲’ 6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모범 도시숲 선정은 지난 7월 한 달간 전국의 도시숲, 마을숲, 경관숲, 학교숲, 가로수 등을 대상으로 27건이 접수됐으며, 전문가와 시민들로 구성된 인증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