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기덕 감독, 라트비아서 코로나19로 사망 김유정
  • 기사등록 2020-12-12 10:39:24
  • 수정 2020-12-12 11:12:11
기사수정


▲ [사진출처 = YTN뉴스 캡처]


국내외 영화계에서 인정받는 영화감독이었다 '미투'논란으로 명성에 먹칠은 한 채 해외 체류 중이던 김기덕 감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러시아 타스 통신 등은 김 감독이 11일(현지시간) 새벽 발트3국의 하나인 라트비아 수도 리가 병원에서 코로나19 합병증으로 숨졌다고 발트 지역 언론 델피(Delfi)를 인용해 보도했다. 향년 60세이다.


라트비아 북부 휴양 도시 유르말라에 저택을 구입하고, 영주권 획득을 계획하고있던 김 감독이 이달 5일부터 연락이 닿지 않았자 동료들이 현지 병원을 수소문했고 사망 소식이 전해졌다고 현지 언론들은 보도했다.


김 감독과 알고 지낸 러시아의 유명 영화감독 비탈리 만스키도 이날 자국 리아노보스티 통신에 김 감독 사망 소식을 확인하면서 하면서 김 감독이 코로나19로 현지 병원에 입원한 것으로 알려져 더 나은 치료를 위해 다른 나라로 옮기는 문제를 알아보던 중 비보를 접했다며 안타까움을 표시했다.


김 감독은 신부전(콩팥기능상실증)과 코로나19가 겹치면서 치명적 상황에 이른 것으로 안다고 만스키는 덧붙였다.


제작사 김기덕 필름 측 역시 “가족 확인 결과 외신에서 보도된 김기덕 감독의 사망 소식이 가족들에게도 오늘 전달된 것으로 확인됐다. 관계자들은 물론 유족들 역시 갑작스러운 소식을 듣고 큰 충격에 빠졌다”며 “장례 일정과 절차는 보다 자세한 상황을 파악한 후 진행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1960년생인 김 감독은 2004년 '사마리아'로 베를린 영화제 감독상(은곰상)을 받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감독으로 이름을 알렸고, 2012년 한국 감독으로는 처음으로 세계 3대 영화제인 베네치아 영화제에서 '피에타'로 최고상인 황금사자상을 받았다.


하지만 2017년 할리우드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확산한 성폭력 고발 운동인 '미투'(me too) 가해자로 지목되며 소송에 휘말렸고, 성폭력을 당했다고 폭로한 여배우와 이를 보도한 언론사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가 지난달 패소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518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