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시민의 행복을 꿈꿔온 충주시 공무원의 노력이 뜻깊은 결실을 보았다.
충주시는 7일 서울 국제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44회 청백봉사상’에서 평생학습과에 근무하는 박상운 시설관리팀장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박상운 팀장은 30년간의 공직생활 동안 시민을 위해 헌신·봉사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와 중앙일보사가 공동 주관하며 올해로 44회째를 맞이한 청백봉사상은 시민을 위해 헌신해 온 5급 이하의 청렴한 공직자를 선정해 수여된다.
행정안전부는 전국 시·도에서 청백봉사상 후보자를 추천받아 사전 검증·현지 실사·공적 심사 등 엄격한 심사를 거쳐, 올해 대상 1명, 본상 5명을 선정했다.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상금, 국내·외 선진지 시찰(부부 동반) 기회가 부여된다.
대상을 수상한 박상운 팀장은 성실한 자기 계발로 전기 관련 직무 지식을 창의적으로 연구하며,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우회전 차량으로 인한 횡단사고 인명 사고 발생을 예방하기 위한 ‘우회전 차량 진입을 경고하는 보행자 신호등’을 특허 출원하고, 차량이 교차로 진입 시 신호 변경을 예측하고 주행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숫자표시 녹색 신호등’을 연구 및 제안하는 등 교통환경의 개선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수년 전부터 홀몸노인이나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에 전기설비를 수리해주는 집수리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모범적인 공직자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박상운 팀장은 “시민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의미로 주산 상이라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공무원과 시민 모두 어려운 시기일수록, 타인을 배려하고 봉사를 잊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마음으로 초심을 잃지 않고 적극적으로 지역사회를 보살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읍시의회,내장산 사계절 관광거점화 방안 윤곽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정읍시 내장권 관광 발전 연구회"가 지난 28일 내장산 일대의 사계절 관광거점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읍시 내장권 관광 발전 연구회는 이상길 대표의원을 비롯해 송기순, 오명제, 김석환 의원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부터 내장권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
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진도, 무형문화의 향연으로 물들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통과 현대, 지역과 세계가 어우러지는 ‘2025 진도국제무형문화축전’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전은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진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축전의 주무대는 향토문화회관 야외광장 특설무대...
남도 수묵, 세계를 물들이다
[뉴스21 통신=박철희 ]두 달간 전남의 하늘과 바다를 수묵으로 채운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지난 10월 3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비엔날레는 관람객과 예술계의 뜨거운 호응 속에 전통 수묵의 세계화를 견인하며 전남 문화예술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문명의 이웃들 Somewhere Over...
엔비디아, GPU 26만개... 왜 한국에 먼저 풀었나
)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뉴스21 통신=추현욱 ] 엔비디아가 한국 정부와 삼성전자, SK그룹, 현대자동차, 네이버 4개 기업에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수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공급한다. 세계적 AI 투자 열풍 속에 품귀 현상을 빚는 GPU를 한국에 최우선으로 배정하는 '빅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