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시민정책 네트워크, 도시균형발전 원탁토론회
  • 조기환
  • 등록 2020-12-09 14:01:36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주민중심 지역균형발전 어떻게 풀어야 하나?’라는 주제로 시민정책 네트워크의 도시균형발전 원탁토론회를 9일(수) 14시 인천YWCA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민정책 네트워크는 시의 29개 시민사회단체와 인천광역시의회, 인천시가 함께 참여하는 자발적이고 수평적인 범시민 소통채널로, 인천의 현안에 대한 공동의제를 함께 발굴하고, 공감대 형성을 통해 해결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시민정책 네트워크의 공동의제는 6개로 ①공항경제권 살리기 ②바다 되찾기 ③사법주권 찾기 ④경제선순환 구조 구축 ⑤도시균형발전 실현 ⑥자원순환 정책과제 실현을 채택하여 의제별 크고 작은 성과를 도출해내고 있다.

 

이번 원탁 토론회는 다섯번째 공동의제인 ‘인천 도시균형발전 실현’의 실천과제를 발굴하기 위해 의제 간사단체인 YMCA를 비롯해 사회복지협의회, 상공회의소, 새마을회, 소상공인연합회, 여성연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참여예산네트워크 등이 주관을 맡아 추진했다.

 

주제 발제는 김천권 인하대 명예교수가 ‘인천의 기울어진 운동장과 균형발전을 위한 방안’을 발표했고, 강도윤 인천도시재생연구원장이 ‘인천함박마을 도시재생과 주민 참여’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토론회 좌장은 서종국 인천학회 회장이 맡았고, 박인규 인천도시재생지원센터장, 김연명 마분리공동체 대표, 김광병 청운대교수, 박재성 인천시협치인권담당관의 지정토론 후 참석자 전체가 함께하는 원탁토론회로 이어졌다.

 

또한, 종합토론을 통해 발굴된 ‘도시균형발전 실현 실천과제’는 시민정책 네트워크가 인천시 등 민관이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 및 점검하기로 뜻을 모았다.

 

토론회 내용은 녹화해 유튜브 ‘인천YMCATV 채널’로 송출 예정으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유명 1세대 유튜버 ‘대도서관’ 나동현씨, 자택서 숨진 채 발견… 향년 46세 유명 게임 전문 유튜버 ‘대도서관’으로 활동해온 나동현(47) 씨가 9월 6일 서울 광진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약속에 나타나지 않고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지인의 신고를 받고 출동해 나씨를 발견했으며, 현장에서는 유서나 타살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지병에 의한 자연사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으며, 부검을 통해 정...
  2.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행사 품격 추락 제21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지난 9일 폐막했지만, ‘레드카펫 부직포 논란’은 여전히 지역사회와 문화계에서 회자되고 있다.올해 영화제 개막식에서 깔린 레드카펫은 고급 직물 대신 얇고 쉽게 구겨지는 부직포 재질에 가까웠다는 지적을 받았다. 겉으로는 붉은색으로 도포돼 있었지만, 두께 감이나 질감 면에서 국제 영화제의 격.
  3.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주식 활용 PRS로 7천억 조달…적자·차입 압박 속 돌파구 찾기 8일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양극재 기업 에코프로가 주가수익스와프(PRS) 계약을 통해 약 7천억 원 규모 자금을 조달한다. 직접 조달에 한계가 있는 만큼 자회사 에코프로비엠 주식을 활용한다는 방침이다.8일 업계에 따르면 에코프로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대신증권, 메리츠증권을 주관사로 선정해 PRS 계약을 추진 중이다. ...
  4. 몽골 화산 여행 중 한국인 인플루언서 추락사 20대 한국인 여성이 몽골 북부 화산 정상에서 사진을 찍다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정부에 따르면 여행 인플루언서 A씨는 지난달 28일 몽골 불간 주 오랑터거 화산 정상 부근에서 촬영 도중 강풍에 휘말려 10m 아래로 떨어져 현장에서 사망했다. 그는 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SNS 인플루언서로, 당시 몽골 북부 지역을 여행 중이..
  5. 참의원 선거 참패 후폭풍…이시바 총리 11개월 만에 물러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7일 오후 총리 관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자민당 총재직 사임을 공식 표명했다. 그는 차기 자민당 총재 선거에는 출마하지 않을 것이라며 “새로운 리더를 선출하는 절차를 개시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일본은 내각제 국가로, 다수당 대표가 총리직을 맡는다. 현재 제1당은 자민당이므로 자민당 총재 교체는...
  6. 제주 앞바다서 미상 고무보트 발견…밀입국 여부 등 합동 조사 착수 제주 앞바다에서 정체불명의 고무보트가 발견돼 해경과 관계기관이 합동 조사에 나섰다.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 56분쯤 제주시 한경면 용수리 해녀탈의장 인근 해안에서 “사람이 없는 고무보트가 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사람이 없는 상태의 고무보트에서 낚시대와 구명조끼 6벌, 중국어가 .
  7. 어린이날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의식 못 찾은 여고생 127일째 어린이날 발생한 덤프트럭 바퀴 분리 사고로 중상을 입은 여고생이 넉 달째 의식을 회복하지 못한 가운데, 30대 트럭 운전자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과천경찰서는 8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 위반(치상) 혐의로 덤프트럭 운전기사 A씨를 지난달 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사고는 지난 5월 5일 오후 1시쯤 과천 갈현삼거리에서 발생했다.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