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시 문산보건지소, 코로나19 극복위한 ‘온라인 운동교실’호응 속 종료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12-05 19:56:54
기사수정



파주시 문산보건지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운영한 온라인 운동교실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종료됐다.

 

이번 온라인 운동프로그램은 6월부터 11월까지 성인근력운동, 요가&필라테스, 실버라인댄스 등 총 8개반을 대상으로 연령대별·운동별 맞춤 운동영상 제작 및 실시간 Live 방송을 통해 주1회 온라인 운동수업을 실시했다. 온라인 수업 참여에 어려움이 있던 어르신 대상 4개반에 대해서는 야외 수업과 함께 진행해 참여도를 이끌었다.

 

매주 금요일에는 대표적 만성질환 관리법, 올바른 마스크 착용 법, 걷기 가이드라인 등 올바른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운동인증 이벤트, 설문조사 참여 이벤트 등 온라인 소통장치를 구성해 참여자들의 호응을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은 다시보기 기능을 이용해 복습할 수 있는 점, 야외 활동이 힘든 상황에서도 운동을 실천할 수 있는 점이 특히 만족감이 높았다고 평가했다.

 

이명례 문산보건지소장은 포스트코로나 시대가 도래됨에 따라 우리가 경험하지 못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을 대비해 내년에도 보다 효과적인 비대면 방식의 사업을 확대해 파주시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문산보건지소 건강관리팀(031-940-5606)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45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