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 마장면 농업경영인회(회장 임순자)는 2일 마장면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마장면 저소득층 30가구에 이천쌀 300kg을 기탁 하였다.
마장면에 위치한 면적이 약 47a인 농경지에서 벼를 직접 재배해 지난 10월 19일에 수확하였는데, 파종→육묘→모내기→농경지관리→수확의 모든 과정을 회원들이 각자 분야별 전담제로 해 모두가 함께 노력한 결과물이다.
임순자 회장은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비해 위축된 활동을 할 수 밖에 없었으나, 회원들이 함께 재배하면서 자연스럽게 시기별 정보교류의 장이 이루어져 결속이 다져지고 기탁까지 할 수 있는 행복한 연결이 돼 1석2조의 효과가 있는 의미가 남다른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권덕상 마장면장은 “마장면 농업경영인회는 ‘벼 재배’라는 7개월간의 재능기부활동으로, 많은 이가 겪고 있다는 코로나블루(코로나19사태 이후 감염에 대한 불안과 무거운 사회분위기 때문에 겪는 우울감 또는 불안감)가 팽배한 시기에 희망씨앗을 심는 활동을 하신 거 같다”며 “오랜시간 공을 들여 키운 귀중한 쌀이 맛있는 식사로 바뀌어 전달받으신 분들의 마음이 한결 포근해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마장면농업경영인회는 지역에서 후계농업경영인으로 선발 확정된 자주적인 협동체로서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생산기술의 과학화, 경영의 합리화, 유통의 선진화, 농업인의 권익을 신장시키고 향토문화를 계승발전시킴으로써 복지농촌건설에 기여하고 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