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로 위기를 겪은 구민들을 격려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고자 희망메시지 슬로건을 공모해 지역 곳곳에 게재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보내는 구민들에게 긍정의 에너지를 전하고자 '수고했어 2020, 반가워 2021 토닥토닥 슬로건'을 공모했다.
11월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49개 슬로건이 접수되었으며, 구는 별도 심사과정을 거쳐 10개를 선정했다.
선정된 슬로건은 ▲사회는 거리두기, 마음은 안아주기 ▲네 모습 그대로 충분히 괜찮아 ▲서로의 고통을 공감해주세요. 위로는 우리가 되고, 우리는 힘이 됩니다 ▲코로나가 바꾸지 못한 단 한 가지, 당신이라는 존재의 소중함 ▲가치 있는 2020, 같이 여는 2021 송파 등이다.
구는 슬로건 대부분이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고 밝은 새해를 맞이하자는 염원이 담겨 있어 의료진뿐만 아니라 사회 각 분야에서 힘든 상황 속에 있는 구민들에게 잔잔한 위로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선정된 슬로건은 송파둘레길 성내천, 석촌호수 등 구민들이 자주 찾는 명소에 현수막으로 게시되어 구민과 송파 방문객에게 희망을 전할 계획이다. 선정작을 비롯해 공모전 참여자 1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제공되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슬로건에 담긴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송파구민 모두가 이 위기를 지혜롭게 이겨내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방역과 함께 마음 치유, 경제 활성화 등 다각적인 지원을 펼쳐 일상이 빠르게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울주군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민선영)가 울주군 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함께하는 마음공감’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이번 집단상담은 보육교직원의 정서적 안정과 조직 내 소통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어린이집 원장, 중간관리자, 동일 반 담당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사전 TCI 기질·성격 검..
울주군, 만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지원
울주군보건소가 만 65세(1961년생)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폐렴구균(PPSV23) 무료 예방접종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곰팡이 등 미생물 감염으로 발생하는 폐의 염증이다. 기침, 화농성 가래, 호흡 곤란 등 증상을 유발하며, 폐렴균이 혈액이나 뇌수막에 침투하면 합병증이 발생한다. 특히 노년층의 경우 합병증으..
울주군, 신재생에너지설비 200개소 보급 추진
울산 울주군이 기후에너지환경부, 한국에너지공단과 함께 ‘2026년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을 통해 지역 내 200개소에 신재생에너지설비 보급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신재생에너지 융복합사업은 태양광·태양열·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설비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일반주택용 3kw 태양광 설비의 경우 일조량에 따라 ...
교육활동 보호 단계별 지원 강화 …변호사 현장 동행 신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예방 교육부터 회복 지원까지 단계별 운영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4일 교권보호위원회 심의를 거쳐 이 같은 내용을 담은‘2026년 교육활동 보호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올해 울산교육청은 교육활동...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뉴스21 통신=이준범 ]담양군은 지난 3일, 나주시에 소재한 유망 신재생 에너지 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가나이엔지(주)는 2016년 설립 이후 태양광, 풍력, ESS(에너지저장장치)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탄탄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업이다. 이번 기탁은...
“울산시, 공직사회 불합리한 관행 뿌리 뽑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공직사회 내 관행적으로 이어져 온 이른바 ‘간부 모시는 날’이 사라질 전망이다. 울산시는 하급 직원들에게 유·무형의 부담을 준 불합리한 문화를 개선하고, 청렴한 공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고강도 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책은 시대적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부에서 여전히 잔존하는 ‘...
정읍시, 보존 부적합 공유재산 선제적 매각
[뉴스21통신]=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활용 가치가 낮거나 보존이 부적합한 공유재산을 선제적으로 정리해 행정 효율성을 높이고, 시 재정을 확충하기 위한 '2026년 공유재산 매각 계획'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핵심은 활용도가 낮은 소규모 자투리 토지와 장기간 방치된 유휴 건물 정리하는 데 있다. 시는 올 한 해 동안 총 100건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