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강원도일자리재단(춘천 금강로45, IBK기업은행 4층)으로 위치를 이전한 강원도일자리센터(이하‘센터’)에서는 지난 11월 30일 원주혁신도시 내 이전 공공기관인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함께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채용설명회는 코로나19 이후 학교 등을 방문하여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가 어려워짐에 따라, 지난 8월 센터에 설치한 ‘e-studio’에서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설명회에 참여한 취업준비생들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시험 준비 방법을 전문강사를 통해 도움받을 수 있었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남궁희 과장의 2021년도 채용 전형 안내 후 이어지는 질의응답 시간에서는 취업준비 방법과 합격비법 등 계속되는 질문으로 그 열기가 뜨거웠다.
마지막으로 면접 대비 메이크업 강의도 진행되어, 이미지 제고를 통한 취업경쟁력 확보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앞으로 강원도일자리센터는 지역인재 채용 의무비율 확대에 발맞추어,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지역 청년들의 취업기회 확대를 위한 온·오프라인 채용행사를 릴레이 방식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아울러, 12월9일에는 관광서비스분야 직무설명회와 실시간 화상면접이 실시될 예정이다. 도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강원일자리정보망(job.gwd.go.kr) 에서 신청·접수할 수 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