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출처 = 로이터 통신]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선 패배 승복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버럭 화를 내는 영상이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다.
해당 영상은 지난 26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촬영됐다. 추수감사절에도 해외 임무수행을 위해 가족을 만나지는 미군 장병을 격려하는 통화를 하고 난 후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들과 문답을 했다.
이 자리에서 한 기자가 대선 결과에 승복할 것인지 묻자 트럼프 대통령은 “나한테 그런 식으로 말하지 말라”고 쏘아붙였다.
이어 “당신은 그저 별 볼 일 없는 사람이다”면서 “나한테 그런 식으로 말하지 말라”며 삿대질과 함께 인신공격성 발언도 쏟아냈다.
또 “나는 미국의 대통령이다. 대통령에게 절대 그런 식으로 말하지 말라”고 한 뒤 다른 기자에게 질문권을 넘겼다.
이 모습이 담긴 영상은 SNS에 퍼졌고, 트럼프 대통령의 미성숙한 대응을 풍자하고 조롱하는 ‘기저귀 찬 도널드’(#DiaperDon)라는 해시태그가 20만 개 이상의 게시물에 달리며 인기를 끌었다.
SNS 이용자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문제의 영상과 함께 ‘얼마 안 남았다’, ‘어떤 대통령도 그런 식으로 말해선 안 된다’, ‘대통령이면 대통령답게 행동하라’ 등의 비난을 쏟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