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정초시 원장)은 24일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 ‘2020 충청북도 평생교육 온라인 콜로키’를 평생교육 및 도시재생 관계자 포함 충북도민 100여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평생교육 온라인 콜로키’에서는 「평생교육, 도시재생을 말하다」를 주제로 정부가 추진하는 도시재생 뉴딜정책에 평생교육과 도시재생의 성공적인 융합정책 방향 탐색과 제안사항을 도출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생교육 온라인 콜로기에서 최운실 교수(유네스코 국제평생학습기구 부의장)는 평생교육 관점에서 본 평생교육 주제발표를 통하여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하여 평생교육에 기반한 도시재생 미래상 구축을 강조하였고 이상준 박사 (LH 토지주택연구원 수석연구원)는 도시재생과 평생교육은 자생적 도시재생사업을 위해 함께 하는 동반자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변혜선 박사(충북도시재생지원센터장)는 마을만들기 관점에서 본 평생교육 주제발표를 통해 평생교육 기재를 활용하여 주민이 참여하는 마을공동체가 주도하여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도시재생사업을 강조하였다.
3명의 전문가 주제발표 후 온라인 사전질문을 토대로 대담토의와 온라인 참석자 질의·응답을 통해 평생교육과 도시재생 현장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생의 도시재생 디자인 정책 수립, 평생교육과 도시재생이 함께하는 상생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정초시 원장은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하여 우리 충청북도는 평생교육에 기반한 도시재생의 미래상을 구축할 필요가 있고, 지속적으로 평생교육과 도시재생 관계자가 경험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작업이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생중계된 ‘‘2020 충청북도 평생교육 온라인 콜로키’는 충청북도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정읍시의회,내장산 사계절 관광거점화 방안 윤곽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정읍시 내장권 관광 발전 연구회"가 지난 28일 내장산 일대의 사계절 관광거점화 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읍시 내장권 관광 발전 연구회는 이상길 대표의원을 비롯해 송기순, 오명제, 김석환 의원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부터 내장권 관광산업의 경쟁력 강화...
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진도, 무형문화의 향연으로 물들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통과 현대, 지역과 세계가 어우러지는 ‘2025 진도국제무형문화축전’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전은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진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축전의 주무대는 향토문화회관 야외광장 특설무대...
남도 수묵, 세계를 물들이다
[뉴스21 통신=박철희 ]두 달간 전남의 하늘과 바다를 수묵으로 채운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지난 10월 3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비엔날레는 관람객과 예술계의 뜨거운 호응 속에 전통 수묵의 세계화를 견인하며 전남 문화예술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문명의 이웃들 Somewhere Over...
엔비디아, GPU 26만개... 왜 한국에 먼저 풀었나
)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뉴스21 통신=추현욱 ] 엔비디아가 한국 정부와 삼성전자, SK그룹, 현대자동차, 네이버 4개 기업에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수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공급한다. 세계적 AI 투자 열풍 속에 품귀 현상을 빚는 GPU를 한국에 최우선으로 배정하는 '빅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