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속초시는 2020년 전국 식중독 예방관리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식품의약품안전처장 기관표창과 포상금을 받는다.
이번 평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관리에 공헌한 우수기관을 선발해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식중독 예방관리 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매년 추진되었다.
속초시는 식중독 발생 우려가 높은 건강취약계층인 어린이집 급식시설 및 위생관리 사각지대인 무료급식소를 대상으로 사전 컨설팅 및 식중독 예방 교육을 선제적으로 실시하였고, 속초시보건소와 연계하여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합동 캠페인을 주요 관광지에서 실시하였다.
또한 사회복지시설 급식종사자에 대한 특별위생교육을 집합교육에서 1:1 직정방문 교육으로 변경 실시하여 급식시설의 현장점검과 교육을 병행하는 실효성 있는 교육으로 종사자의 큰 호평을 받았으며, 그 결과 금년 식중독 환자 발생률 제로라는 성과 기여로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속초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느 때 보다 국민 개인위생과 식품의 위생적 관리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식품안전관리를 통해 시민의 건강 보호와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