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버시아드대회 5일째를 맞이하는 7월 7일(화),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인 박칼린과 장애인양궁 국가대표선수들이 광주국제양궁장에서 펼쳐지는 양궁경기(컴파운드 남자 단체전 결승, 오전 11시~오후1시)를 관람하며 응원전에 나선다.
국내 뮤지컬 음악감독 1호이자 연출가인 박칼린 감독은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을 담당했으며, 현재는 대한장애인체육회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등, 장애인체육과의 인연이 깊어 이번 경기 관람에 함께하게 됐다.
그동안 장애인양궁은 2012런던패럴림픽에서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든든한 효자종목 역할을 했으며, 특히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금메달 1개, 은메달 4개, 동메달 3개를 획득하며 우리나라가 종합 2위를 달성하는 데 크게 기여한 바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경기 관람은, 지난 6월부터 이천훈련원에서 훈련하고 있는 장애인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양궁 국가대표 선수들이 경기력을 높여, 내년 리우장애인올림픽대회에서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도록 문체부도 힘을 다해 돕겠다.”라고 밝혔다.
박칼린 감독은 “작년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개·폐회식 총감독을 맡았을 때, 장애인선수들의 한계를 극복하는 도전정신을 가까이에서 보고 느끼며 나 역시 한층 성장할 수 있었다. 그때의 주역들과 다시 함께하며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응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이번 경기 관람이 유니버시아드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힘이 되길 바라며, 우리 장애인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