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주변 기반시설 정비공사 기공 - 울산역 ~ 언양읍·삼남읍 연결(0.92㎞) … 2023년 2월 준공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11-23 08:06:14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전시컨벤션센터에서 서울산보람병원을 연결하는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주변 기반시설 정비공사1123일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공사가 시작된다.

이에 따라 경부고속도로를 중심으로 연결이 끊긴 울산케이티엑스(KTX)역세권과 울주군 언양읍, 삼남읍을 연결하는 왕복2차로 지하통로박스가 설치되어 케이티엑스(KTX)역세권 일대 주민들의 교통체증 및 사고위험을 해소하고 울산 서부권 지역개발이 촉진될 전망이다.

울산시는 11231530분 케이티엑스(KTX)울산역 인근 우성스마트시티뷰 아파트 일원에서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주변 기반시설 정비공사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은 송철호 울산시장과 박병석 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서병수 울주군 국회의원, 이선호 울주군수, 울주군 의원, 주민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다.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주변 기반시설 정비공사는 총 사업비 4973000만 원이 투입되어 케이티엑스(KTX)역세권과 서울산보람병원 앞을 연결하는 길이 0.92(지하 통로 564m), 25~30m 도로개설 공사로서 오는 20232월 준공 예정이다.

이 사업은 울산역 복합환승센터의 원활한 진출입체계를 구축하여 울산역 이용수요 창출과 이용 편의성을 증대하며, 울산역 일원에 추진 중인 울산역세권개발 활성화 도모 및 울산 서부권 지역 개발촉진을 위해 주변 기반시설을 조기 확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송철호 울산시장은 울산역 복합환승센터 주변 기반시설 정비공사로 케이티엑스(KTX) 울산역 일대의 교통체증 및 사고위험 해소에 적극 대처할 수 있게 되었다.”지하차도개설로 인해 울산 서부권 지역 도시개발 촉진 및 울산전시컨벤션센터 이용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2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스미싱 범죄 ‘시티즌코난’, ‘피싱아이즈’ 앱 설치로 예방하자!
  •  기사 이미지 ‘오물 풍선’ 살포에 北 주민들 “창피스러워”
  •  기사 이미지 스미싱! 예방 앱 설치로 막을 수 있습니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