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기자 = 달서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에서 주관한 2020년 공공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가칭) 성서스포츠클럽’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8월 26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 및 체육단체, 학교 등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하였으며, 달서구는 대구시수영연맹과 함께 학교연계형(수영종목)으로 신청하여 지난 11월 13일 대한체육회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성서스포츠클럽은 올해 12월부터 성서국민체육센터 내 수영장을 거점시설로 하여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전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수영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문선수도 육성하게 되며, 향후 5년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국비 4억원, 달서구로부터 1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공공스포츠클럽 육성사업은 지역의 공공·학교체육시설을 거점으로 하여 모든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저렴한 비용으로 양질의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13년부터 정부의 역점 체육정책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2020년 현재 전국에 124개의 공공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에 있다.
달서구는 지난 2015년 달서스포츠클럽, 2019년 달서송현스포츠클럽에 이어 이번에 성서스포츠클럽이 선정됨으로써 전국 기초 지자체 중 가장 많은 3개(종합형 2, 학교연계형 1)의 공공 스포츠클럽을 운영하게 되어 명실상부 명품 스포츠도시로서 권역별로 주민맞춤형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달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공공스포츠클럽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생활체육·학교체육·전문체육이 균형 있게 발전하고 스포츠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럼프, SNS에 한국 대통령을 ‘총리’로 잘못 표기했다가 수정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트루스소셜 캡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신의 소셜미디어 플랫폼 ‘트루스소셜(Truth Social)’에 한국 대통령을 ‘총리(Prime Minister)’로 잘못 표기했다가 수정했다.트럼프 대통령은 30일(현지시간) 새벽 전날 열린 한미 정상회담 결과를 설명하는 글을 올리며, 게시글 말미에 “훌륭한 국무총리...
강서구, 지난 29일 ‘AI 기반 자율주행 로봇서비스 실증 시연회' 개최
“AI(인공지능) 시대가 빠르게 오고 있는 만큼, 주민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AI를 쉽게 접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은 지난 29일(수) 마곡하늬공원에서 열린 ‘AI 기반 자율주행 로봇서비스 실증 시연회’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현장에 있...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아담하고 고즈넉한 절 "백운사"
완주군 고산면에 위치한 아담하고 고즈넉한 절인 백운사.장준환 감독과 문소리 배우가 다닌다는 절로 유명하다.
유엔 “63개국,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집단학살 방조”…한국도 포함
유엔이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집단학살(제노사이드)에 대해 국제사회가 방조했다고 지적하는 보고서를 공개했다. 한국 역시 이스라엘에 F-35 전투기 부품을 공급한 19개국 중 하나로 포함됐다.프란체스카 알바네제 유엔 팔레스타인 점령지 특별보고관은 28일(현지시간) ‘가자 집단학살: 집단적 범죄(Anatomy of a Genocide: Collective Crime)’ 보.
양천구, ‘2025 통장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난 29일(수) 해마루축구장에서 ‘2025 양천구 통장 한마음 체육대회’를 개최해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최일선에서 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통장 500여 명이 참석해, 상호간 노고를 격려하고 협력과 소통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
종로구, 놀이·참여·교육으로 ‘아동친화도시’ 완성한다 - 아동권리주간 기념 11월 8일과 15일 교육, 12월 특강 예…
종로구(구청장 정문헌)가 내달 아동권리주간을 기념해 참여형 아동권리교육을 운영한다. 아동권리주간은 세계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유엔아동권리협약 비준일(11월 20일)을 기념하는 기간이다. 구는 이 시기에 맞춰 오는 11월 8일 청운문학도서관과 15일 산마루놀이터에서 ‘놀면서 나도 모르게 아동권리!’ 프로그램을 연다. ...
검찰, 설탕 담합 의혹 CJ제일제당 임원 구속영장 청구
설탕 가격 담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CJ제일제당 임원의 신병 확보에 나섰다.2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나희석)는 지난 27일 CJ제일제당 사업본부장 박모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검찰은 국내 주요 제당사인 CJ제일제당, 삼양사, 대한제당 등 이른바 ‘빅3’ 업체가 수년간 설탕 가격을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