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삼척시 제1호 평생학습마을 수료식이 지난 18일(수) 하맹방2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주민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본 수료식은 평생학습 하맹방2리 김양진 이장의 평생학습마을 조성사업 성과보고를 시작으로 평생학습 성과를 담은 포토 모자이크 액자 현판식, 학습결과물 감상 및 마을주민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증 합격자에 대한 합격증 전수식도 함께 이루어졌다.
하맹방리 주민들은 1년간 학습 성과를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꽃차협회에서 주최하는 꽃차 소믈리에 3급 자격시험에 14명이 응시하여 전원이 합격하는 영광을 안았다.
평생학습마을 조성사업은 2019년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의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매년 도비와 시비 각 7백만 원을 지원받아 운영되었다.
올해는 꽃차떡 만들기, 마을미술 프로그램 등 마을특성을 살린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마을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학습을 기반으로 한 마을 소득창출 등 지속가능한 마을 공동체 조성에 기여했다.
삼척시 관계자는 “시민과 삼척시가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실현을 위하여, 평생학습마을 조성과 같은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회를 계속 확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철원 평야 두루미
철원 평야는 한반도 북부에 위치하며 철새 도래지로 유명하다.특히 두루미가 겨울철에 주로 찾아와 먹이 활동과 휴식을 하는 주요 서식지다.철원 평야의 넓은 논과 습지는 두루미의 먹이와 안전한 서식 환경을 제공한다.환경 보호와 생태 관찰을 위해 철원 지역에서는 두루미 보호 구역과 탐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두루미는 국제적 멸종위...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