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천시, 야생조류 고병원성 AI 발생, 방역 이상무 김민수
  • 기사등록 2020-11-19 13:22:27
기사수정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지난 14일 호법면 복하천 일원의 야생조류 포획시료에서 확인된 고병원성AI(H5N8형)의 확산 방지를 위해 축산방역을 빈틈없이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캠핑, 차량을 이용한 휴식공간, 낚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복하교 인근은 고병원성 AI의 확산 진원지가 될 가능성이 있어 방문객들의 협조를 받아 진입금지 및 폐쇄를 실시하였다. 이후에도 방문객의 하천변 출입금지를 현수막 80개, 출입 금지표지판 150개를 설치하고, 하천변 안으로 들어가는 것과 낚시 등을 금지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도로변 방역소독을 위해 15t급 살수차 3대를 동원하여 대포동 ~ 행죽리 구간, 복하천변 농로 구간, 호법면 일대에 각각 배치하여 도로변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기존에 운영중인 축산 방역용 소독차량 5개조, 광역방제기 2개조를 포함하여 총 10대의 소독차량은 물론 드론 2개조를 활용한 공중 방제도 포함하여 검출지를 중심으로 특별관리, 소독을 통해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야생조류 AI 발생지 10km이내의 예찰지역 해당농가 24농가에 대하여 임상관찰과 진단키트 검사결과 모두 음성으로 확인을 완료 하였으나 혹시 모를 AI 바이러스의 유입을 막기 위해 가금류 사육 농가에 이천시 축산형 거리두기22단계 실천과 소독, 생석회살포 등 기본방역수칙준수를 꼼꼼하고 철저하게 실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30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민주평통 예산군협의회, 청소년 통일골든벨 대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24년 학부모 참관 프로그램’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에너지바우처(이용권) 5월 29일부터 신청하세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