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보건복지부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이영문)와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정인성), 통일부 북한이탈주민정착지원사무소(소장 이주태)는 북한 이탈 주민의 정신건강을 지원하기 을 위하여 19일(목) 오후 15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북한 이탈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평가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울 및 자살 예방’ 및 ‘스마트폰 바르게 이용하기’ 동영상을 제작·배포하여 북한 이탈 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북한 이탈 주민의 정신건강 사업 및 지원체계 구축, 조사연구 및 교육 훈련, 정신건강 의학적 자문 및 진료 등 탈북민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서로 협력할 예정이다.
국립정신건강센터 이영문 센터장은 “북한 이탈 주민은 코로나19 관련 정보가 제한된 경우가 많으며 외부인에 대해 접촉이 적은 경우가 많아 관심을 두고 살펴야 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공동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북한 이탈 주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지원을 위한 조사연구 및 교육 훈련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남북하나재단 정인성 이사장은 “북한 이탈 주민이 탈북과정 및 정착과정에서 겪는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체계가 마련되어 매우 감사드리며, 전국 25개 하나센터와 협력하여 실질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연계되어 잘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통일부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사무소 이주태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코로나 블루 등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탈북민의 정신건강 역시 세심한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탈북민의 정신건강 지원을 위한 관계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활용할 수 있게 되어서 마음 든든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인사] 한국전력
본사 처(실)장▲비서실장 오민석 ▲준법경영실장 박정진 ▲감사실장 김봉덕 ▲기획처장 박창률 ▲전력시장처장 이정호 ▲요금전략처장 천현민 ▲기후에너지정책실장 이정택 ▲인사처장 연원섭 ▲홍보처장 권정주 ▲상생조달처장 김성효 ▲정보보안처장 정강식 ▲배전운영처장 곽상영 ▲영업처장 이호윤 ▲AI혁신단장 주재각 ▲기술기획...
[인사] 광주은행 外
◆광주은행 ▶은행장 정일선◆SK바이오사이언스 ▶부사장 조봉준◆중소기업중앙회 ▶경제정책본부장 김희중 ▶인력정책본부장 양옥석 ▶사회공헌실장 조준호 ▶회원지원실장 고종섭 ▶소상공인정책실장 황영만 ▶기업경영정책실장 박화선 ▶국제통상실장 김철우 ▶중소기업연구소장 김병수 ▶혁신정책실장 고수진 ▶판로지원실장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