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지난 11월 14일 고려대학교 하나과학관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려대와 함께하는 진단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마무리 하고 비대면 온라인 수료식을 가졌다.
‘고려대와 함께하는 진단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위한 과학 및 진로직업 체험활동으로 도봉구가 주최하고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과 BK21러닝헬스시스템융합교육연구단에서 주관해 8년째 운영 중이다. 올해는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김성욱 교수와 이민우 연구교수가 고등학생들이 생명과학분야를 이해하기 쉽도록 비대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번과정은 코로나19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비대면 온라인 수업 및 실험체험키트를 제공해 ▲누구의 DNA가 범인의 DNA일까? ▲코로나바이러스의 RNA는 어떻게 DNA로 바꿀까? ▲코로나-19 백신은 어떻게 만들까? ▲대장균에 코로나-19 유전자가 포함된 플라스미드 DNA를 어떻게 넣을까? ▲ ▲COVID-19 진단은 어떻게 할까? 등 간접적인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구내 7개 고등학교 160여명 학생들이 참여한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10월 17일 사전설명회를 시작으로 10월 24일부터 11월 14일까지 김성욱 교수, 이민우 연구교수, 신운철 연구교수, 최정수강사, 대학원 조교들의 지도아래 진행됐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수료식과 함께 특강으로 임상병리사 직업체험 소개를 하여 생명과학 분야에 꾸준히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진로와 동기를 부여 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청소년을 위한 생명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8년째 운영하고 있다”며 올해는 “K-방역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에 의해 진단생명과학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어 학생들의 참여도가 더욱 높았다. 앞으로도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진로 직업 체험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무안 청계면, 장수 어르신 위한 따뜻한 생신상 차림
[뉴스21 통신=박철희 ]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미간, 박정수)는 지난 31일 송현리에서 홀로 생활하는 장수 어르신을 위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따뜻한 생신상 차림 행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청계면 마을 부녀회와 협의체 위원들이 후원기금을 통해 직접 준비한 제철 나물, 과일, 미역국, 떡 등 정성과 마음이 담긴 음식들.
진도, 무형문화의 향연으로 물들다
[뉴스21 통신=박철희 ]전통과 현대, 지역과 세계가 어우러지는 ‘2025 진도국제무형문화축전’이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2일까지 진도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축전은 국내외 유명 가수들의 공연과 함께 진도에서 처음 선보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축전의 주무대는 향토문화회관 야외광장 특설무대...
남도 수묵, 세계를 물들이다
[뉴스21 통신=박철희 ]두 달간 전남의 하늘과 바다를 수묵으로 채운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가 지난 10월 31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비엔날레는 관람객과 예술계의 뜨거운 호응 속에 전통 수묵의 세계화를 견인하며 전남 문화예술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문명의 이웃들 Somewhere Over...
엔비디아, GPU 26만개... 왜 한국에 먼저 풀었나
)에서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만나 악수하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뉴스21 통신=추현욱 ] 엔비디아가 한국 정부와 삼성전자, SK그룹, 현대자동차, 네이버 4개 기업에 인공지능(AI) 개발에 필수적인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을 공급한다. 세계적 AI 투자 열풍 속에 품귀 현상을 빚는 GPU를 한국에 최우선으로 배정하는 '빅딜'이.
[속보] 10월 반도체 수출 25.4% 증가…역대 10월 최대
10월 일평균 수출 29억8000달러…역대 최대
해병특검, '오동운 공수처장' 1일 소환…
[뉴스21 통신=추현욱 ] 순직해병 사건과 관련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수사 지연 의혹과 공수처 부장검사의 국회 위증 혐의를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오전 오동운 공수처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한다.법조계에 따르면 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이날 오전 9시30분 오 처장을 직무유기 혐의 피의자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