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수 군수, 공직자 격려와 함께 내년 행정 방향 제시…유공자 표창도 진행
[뉴스21 통신=박철희 ] 11월 3일(월) 오후 5시, ‘보배섬 국화축제’가 한창인 진도개테마파크에서 이례적으로 11월 ‘달빛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는 매월 대회의실에서 열리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국화 향기 가득한 축제 현장에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책임행정, 함께 만...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12월 10일까지 가락1동주민센터에서 『세계랜선 이색커피 여행』, 『힐링가든 백신 꽃차』 심리방역 프로그램을 개최하며 주민들의 마음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코로나19 종식이 불확실하고 이웃 간 교류가 끊어지면서,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에 구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소규모 오프라인 심리방역 강의를 총 6회에 걸쳐 마련한 것이다.
『세계랜선 이색커피 여행』은 ▲11월 6일부터 시작해 ▲13일 ▲20일에 진행되며, 『힐링가든 백신 꽃차』는 ▲12월 8일 ▲9일 ▲10일 개최될 예정이다. 장소는 가락1동주민센터 내 회의실이며 교육 시간은 오후 3시부터 60분간 진행된다.
『세계랜선 이색커피 여행』 강의는 큐그레이더 정화용(국내 제1세대 커피 감별사) 엔터하츠 대표가 맡았다. 에티오피아 외 6개국의 독특한 커피문화를 배우면서 현지에서 느낄 수 있는 감성과 설렘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특히 지난 11월 6일에 개최된 『세계랜선 이색커피 여행』 1차 강연에서는 시작 전부터 여행의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참석 주민들은 입구에서 모두 목적지의 비행기 좌석 티켓을 발급받은 후 입장하였고, 강의 진행 방식 및 공간 구성 또한 기내에서 커피서비스를 제공하는 컨셉으로 이루어졌다.
참여자들은 가상 여행의 매력에 몰입할 수 있었다. 또한 강의실 옆 송파미래교육센터에 IT기기를 활용한 포토존을 마련하였다. 포토존의 합성사진은 외국 유명관광지에 다녀온 느낌도 제공하여 어르신 참여자들에게 더욱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12월에 개최하는 『힐링가든 백신 꽃차』는 사람과 사회관계에서 받은 상처를 자연으로부터 위로받고 치유하는 힐링 프로그램이다. 꽃과 식물로 강의실을 장식하고 ‘꽃차 소믈리에’와 함께 꽃으로 차를 만들면서 함께 시음한다. 꽃차의 효능으로 면역력도 향상시키고, 꽃차의 맛과 색, 향기로부터 희망의 에너지를 얻는 이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가락1동 주민들과 함께 우수한 강사진을 모셔와 이색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참여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어 기쁘다”면서, “코로나 블루를 넘어 코로나 레드를 우려하는 요즘 더욱 좋은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구민의 심리방역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주 남구,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조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행복한 복지 7979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중심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5일 남구에 따르면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조사가 오는 14일까지 가정 방문 및 유선 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족도 조사 대상은 올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이용한 주민들이다.설문 문항은 7979센터 ...
광주 남구, 8일 ‘세대를 잇는 배움’ 평생학습 축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5일 “다가오는 주말에 푸른길 공원 빅스포 뒤 광장에서 평생학습을 주제로 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제11회 남구 평생학습 축제가 오는 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주월동 푸른길 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관내 마을행복 학습센터를 비롯해 동아리, 학교 등 다양한 형태의 평..
어렵게 얻은 GPU를 어디에 어떻게 쓸 것이냐
네이버 본사에서는 건물 안을 오가는 택배 로봇을 쉽게 볼 수 있다.토종 AI 개발 등 AI 사업에 사활을 걸고 있는 네이버는, 앞으로 공급될 GPU 26만 장 중 가장 많은 6만 장을 확보했다.자율주행 로봇과 같은 '피지컬 AI' 플랫폼으로 사업을 키울 기반을 갖추게 됐다.각각 5만 장의 GPU를 공급받게 될 것으로 보이는 다른 기업들도 AI 산업을 확...
기상청 "일단 내년 1월까지는 평년과 대체로 비슷할 가능성이 높다"
내년 1월까지 겨울철 기온은 평년보다 대체로 높거나 비슷할 거란 게 기상청의 전망.다만, 12월에는 적도 인근 동태평양의 저수온 현상인 '라니냐'의 영향으로 찬 공기가 유입돼 추울 수 있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하지만, 라니냐가 큰 영향을 주지 못할 거란 관측도 있다.최근 연구에선 우리나라 겨울 기온과 라니냐의 상관성을 분석한...
여자배구에서는 현대건설 옷을 입은 김희진이 14년간 몸담은 친정팀 IBK기업은행을 상대하는, 이른바 '김희진 더…
절묘한 서브 에이스까지 터뜨린 김희진은 1세트에만 5득점, 80%의 공격 성공률을 기록하며 훨훨 날았다.2세트부터는 김희진과 트윈타워를 이루는 양효진이 힘을 보탰다.시간차 공격부터 속공까지 자유자재로 상대의 타이밍을 뺏으며 베테랑다운 노련미를 뽐냈다.외국인 공격수 카리까지 세터 김다인과의 좋은 호흡 속에 18득점을 올린 가운..
배달앱 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 메뉴 가격이나 최소 주문 금액 등을 경쟁 앱보다 불리하지 않게 맞추라고 강요
이 음식점의 최소 주문 금액은 쿠팡이츠가 16,900원, 배달의민족은 14,000원인데, 적어도 동일하게 하란다.이른바 '최혜대우' 강요.공정위는 불공정 거래에 해당한다고 보고 지난달 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에 대한 제재 절차에 들어갔다.하지만 이후에도 쿠팡 측의 요구는 계속되고 있다.이런 전화, A 씨만 받은 게 아니었다.불이익을 받을 ...
한동훈 “이재명 대통령, 재판 재개 땐 계엄령 선포할 수도”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했다.그는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재판 중지법’ 추진 및 철회를 비판했다.한 전 대표는 “용기 있는 판사가 재판을 재개하면 이재명 정권은 끝난다”고 말했다.이어 “재판이 재개될 경우 이재명 대통령이 순순히 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