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 로이터통신]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으로 연일 10만명이 넘는 확진자가 쏟아지고 있는 미국에서 정치의 중심부 백악관에서까지 무더기 확진 사례가 나왔다.
미국 CNN 방송 등 주요 외신들은 13일(현지시간) 지난 한 달 동안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경호를 맡아 온 비밀경호국 요원 수십 명이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보이거나 확진자와 접촉해 자가격리 중이라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에서 코로나19가 급속히 재확산하는 가운데 경호원 일부는 양성판정을 받고 격리 중이거나, 양성판정을 받은 이들과 밀접히 접촉한 이들이 자가격리 중이다.
정확한 숫자는 나오지 않았지만 워싱턴포스트(WP)는 130여명이라고 보도했고, CNN은 비밀경호국 요원들 조차 얼마나 많은 이들이 격리되고 있는지 정확히 모른다며, 구체적인 규모 없이 '다수(several dozen)'라고 전했다.
이들은 최근 트럼프 대통령의 선거 유세 현장에서 경호를 맡았으며, 이 곳에서 코로나19에 노출됐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 대통령이 유세를 한 주 상당수가 코로나19 '핫스팟'으로 대규모 군중이 끊임없이 빽빽하게 유세장을 채웠고, 이 가운데 마스크를 쓴 이들은 거의 없었다고 CNN은 전했다.
이 처럼 백악관 중심부에서 활동하는 경호원들이 대거 확진되면서 백악관이 새로운 코로나19 핫스팟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달 트럼프와 영부인 멜라니아 여사가 확진 판정을 받았고, 이달 3일에는 백악관에서 대통령 선거 뒷풀이 파티가 열린 뒤 확진자가 속출하고 있다.
마크 메도스 백악관 비서실장부터 코리 르완도스키 트럼프 선거 자문, 벤 카슨 주택·도시개발부 장관, 브라이언 잭 백악관 정치국장 등이 줄줄이 양성 판정을 받았다.
미 비밀경호국 직원은 약 7600명으로 이 가운데 대통령 경호요원은 약 1600명 수준인 것으로 전해졌다.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
울산소방본부, 울산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소방본부는 19일 오전 11시 제이더블유(JW)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울산광역시 의용소방대 활동성과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김두겸 울산시장을 비롯해 이성룡 시의장, 행정자치위원, 의용소방대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성과 발표, 우수대 및 우수대원 시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