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통일부는 11월 13일(금) 서울 포시즌호텔(누리볼룸)에서 평화경제 실현의 실효성 있는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가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북관계 경색국면과 코로나19 확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 남북교류협력사업 현장을 점검하고, 그 목소리를 듣는 데에 목적이 있다.
회의는 오전과 오후 두 개 분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북경협 분야 전문가들은 ‘작은 교역 확대를 위한 창의적 접근방법’에 대해 토론하고, △개발협력·인도지원 분야 전문가들은 ‘보건·자연재해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또한, 각 분야별 교류협력사업 타개를 위한 새로운 접근방법을 제시하고,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통일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향후 남북교류협력 사업의 해법을 찾고, 나아가 ‘한반도 평화경제 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자리를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 어려운 이웃 위해 성금 5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는 18일 대전 대흥새마을금고 진영한 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기탁금은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진 이사장은 이날 대전 사랑의 열매 개인 기부 프로그램 ‘나눔리더’에 가입하며 지속적인 나눔 실천 의지를 밝혔다.나눔리더는 1년 내 100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