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수 군수, 공직자 격려와 함께 내년 행정 방향 제시…유공자 표창도 진행
[뉴스21 통신=박철희 ] 11월 3일(월) 오후 5시, ‘보배섬 국화축제’가 한창인 진도개테마파크에서 이례적으로 11월 ‘달빛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는 매월 대회의실에서 열리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국화 향기 가득한 축제 현장에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책임행정, 함께 만...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16일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2020 송파 키즈 건강 온라인 엑스포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키즈 건강 엑스포’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습관 형성과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마련한 자리이다. 영유아기 아이들을 대상으로는 전국 최초로 기획된 건강엑스포로 다양한 체험을 통해 건강관리 방법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송파구와 송파구어린이급식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지난 9월 2일 온라인으로 건강엑스포를 진행하고 6월 1일부터 9월 2일까지 부대행사를 이어갔다. '건강한 식습관, 먹거리, 위생, 운동, 환경, 행복'을 주제로 △송파키즈 건강 그림대회 △건강한 우리 아이, 행복 포착! 사진 콘테스트 △재미있는 건강놀이 공모전 △선생님과 함께 춤을 영상 공모전이 진행됐다.
3개월간 이어진 이번 공모전에는 2천명이 넘는 영유아가 참여해 총 2,119개 작품을 출품했다. 손씻기의 중요성을 아이의 개성을 살려 잘 표현한 그림작품과 천진난만한 아이의 미소를 담은 사진작품이 대상을 수상하는 등 총 203개의 작품이 선정되었다.
시상식은 11월 16일 15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 날 행사에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시상자 중 부문별 최우수상 이상에 선정된 어린이와 교사 등 32명이 참석한다. 시상식은 송파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되며 수상작들은 구청 대강당에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구는 그림과 사진부문 공모전 수상작 200여 점을 전자책 형태로 제작해 구청 홈페이지(전자간행물 메뉴)에 게시해 교육자료로 활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최근 코로나19가 일상이 된 상황 속에 어느 때보다 영유아기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아이들이 송파에서 건강하고 균형 있게 자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주 남구,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조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행복한 복지 7979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중심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5일 남구에 따르면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조사가 오는 14일까지 가정 방문 및 유선 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족도 조사 대상은 올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이용한 주민들이다.설문 문항은 7979센터 ...
광주 남구, 8일 ‘세대를 잇는 배움’ 평생학습 축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5일 “다가오는 주말에 푸른길 공원 빅스포 뒤 광장에서 평생학습을 주제로 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제11회 남구 평생학습 축제가 오는 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주월동 푸른길 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관내 마을행복 학습센터를 비롯해 동아리, 학교 등 다양한 형태의 평..
어렵게 얻은 GPU를 어디에 어떻게 쓸 것이냐
네이버 본사에서는 건물 안을 오가는 택배 로봇을 쉽게 볼 수 있다.토종 AI 개발 등 AI 사업에 사활을 걸고 있는 네이버는, 앞으로 공급될 GPU 26만 장 중 가장 많은 6만 장을 확보했다.자율주행 로봇과 같은 '피지컬 AI' 플랫폼으로 사업을 키울 기반을 갖추게 됐다.각각 5만 장의 GPU를 공급받게 될 것으로 보이는 다른 기업들도 AI 산업을 확...
기상청 "일단 내년 1월까지는 평년과 대체로 비슷할 가능성이 높다"
내년 1월까지 겨울철 기온은 평년보다 대체로 높거나 비슷할 거란 게 기상청의 전망.다만, 12월에는 적도 인근 동태평양의 저수온 현상인 '라니냐'의 영향으로 찬 공기가 유입돼 추울 수 있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하지만, 라니냐가 큰 영향을 주지 못할 거란 관측도 있다.최근 연구에선 우리나라 겨울 기온과 라니냐의 상관성을 분석한...
여자배구에서는 현대건설 옷을 입은 김희진이 14년간 몸담은 친정팀 IBK기업은행을 상대하는, 이른바 '김희진 더…
절묘한 서브 에이스까지 터뜨린 김희진은 1세트에만 5득점, 80%의 공격 성공률을 기록하며 훨훨 날았다.2세트부터는 김희진과 트윈타워를 이루는 양효진이 힘을 보탰다.시간차 공격부터 속공까지 자유자재로 상대의 타이밍을 뺏으며 베테랑다운 노련미를 뽐냈다.외국인 공격수 카리까지 세터 김다인과의 좋은 호흡 속에 18득점을 올린 가운..
배달앱 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 메뉴 가격이나 최소 주문 금액 등을 경쟁 앱보다 불리하지 않게 맞추라고 강요
이 음식점의 최소 주문 금액은 쿠팡이츠가 16,900원, 배달의민족은 14,000원인데, 적어도 동일하게 하란다.이른바 '최혜대우' 강요.공정위는 불공정 거래에 해당한다고 보고 지난달 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에 대한 제재 절차에 들어갔다.하지만 이후에도 쿠팡 측의 요구는 계속되고 있다.이런 전화, A 씨만 받은 게 아니었다.불이익을 받을 ...
한동훈 “이재명 대통령, 재판 재개 땐 계엄령 선포할 수도”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했다.그는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재판 중지법’ 추진 및 철회를 비판했다.한 전 대표는 “용기 있는 판사가 재판을 재개하면 이재명 정권은 끝난다”고 말했다.이어 “재판이 재개될 경우 이재명 대통령이 순순히 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