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 변동 통장협의회(회장 김만년)는 12일 주민자치 문화센터에서 감나무 사진 전시회 및 사랑의 감 나누기 행사를 개최하며 “감이 익어가는 정이 있는 마을”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 사업은 변동만의 독특한 소재인 “감”을 소재로 이웃과 소통하고 정을 나누고자 지역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추진하였으며, 올해로 3회째다.
변동 통장협의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업 포기도 고민했지만, 상실감과 우울감에 빠진 주민들이 작게나마 정을 나누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면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사업추진을 결정했다.
이 날 전시회에는 50점의 응모작 중 20점의 사진이 선정되어 전시되었으며, 이 중 3건은 우수작으로 선정, 온누리 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되었다.
또한, 감 수확기에 주민들이 기부한 감 40상자를 경로당 6개소와 지역 아동센터 3개소, 복지시설 2개소에 나누는 훈훈한 행사도 함께 가졌다.
최원보 변동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눔을 통해 이웃 간 정과 정서적 유대감을 높여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실천하는 훌륭한 사업을 추진하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리고, 이번 행사로 주민들의 마음에 따스한 온정이 전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말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본격 가동
# “내가 가진 기술로 이웃의 삶이 조금이라도 편해진다면 그게 진짜 보람이지요. 작은 손길이지만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는 걸 느꼈습니다”- ‘양천구 집수리 봉사단’ 자원봉사자 양한진(57세) 씨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집수리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 ..
제7회 파주 운정 호수공원 불꽃축제
■김경일 파주시장 축사장면(사진=김경일 시장 페이스북 캡쳐)
이종호 11시간30분 만에 특검 조사 종료…"임성근과 술자리 안해"
[뉴스21 통신=추현욱 ] 임성근 전 해병대 1사단장의 구명로비 의혹을 수사하는 특별검사팀이 1일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 대표를 불러 약 11시간30분 만에 조사를 마쳤다.순직해병 특검팀(특별검사 이명현)은 1일 오전 10시부터 이 전 대표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진행했다. 이 전 대표는 오후 9시11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와 법무부 호송차에 올...
대통령실, “한중 관계 복원이 최대 성과”…한반도 비핵화 입장 재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 위성락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이 1일 한중 정상회담에 대해 “국익·실용에 기반한 대중(對中) 외교를 통해 한중 관계를 전면적으로 복원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한반도 비핵화 정책을 유지한다는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입장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이날 위 실장은 경주 국제미디어센터(IMC...
제52회 고창모양성제 답성놀이 열려
‘제52주년 고창모양성제’가 연일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모양성제의 하이라이트 ‘답성놀이’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1일 오전 10시 모양성 성곽에는 형형색색의 한복 물결이 펼쳐졌다. 올해 모양성 답성놀이는 한국생활개선회 고창군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14개 읍·면에서 참여한 600여명 여성회원이 모두 한복을 ...
한강버스 한달만에 정식운항 재개… 시민단체, 한강버스 운항 재개 중단 촉구 시위
[뉴스21 통신=추현욱 ] 서울시는 한강버스가 1일 오전 9시부터 정상적으로 시민탑승 운항을 재개했다고 밝혔다.한강버스는 지난 9월 29일부터 약 한 달간 안전성 확보와 품질 개선을 위해 무탑승 시범운항을 한 바 있다.이날 첫 출항지인 잠실과 마곡 선착장에서는 주말 이른 아침 시간임에도 시민 41명, 26명이 각각 탑승했다.일부 승객들은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