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도시재생 뉴딜 소규모재생사업 공모에서 ‘설봉호수 아랫마을 소규모 재생사업’이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설봉호수 아랫마을 소규모 재생사업은 지난 10월말 사업에 착수해 사업비 1억6천3백만 원을 투입 주민역량강화 및 안심 골목길 만들기 등 주민참여 확대와 공동체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의 역량강화를 통해 도시재생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다.
도시재생사업은 쇠퇴조건을 충족하는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려는 소규모 공동체에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2년 간 국비 50%, 지방비 50%(도비 20%)를 지원하여 주민 스스로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참여 확대 및 공동체 중심의 도시재생사업 역량강화를 도모할 수 있다.
또한, 중리․마장택지개발 및 역세권개발 등 신도시가 조성됨에 따라서 쇠퇴되고 있는 구도심의 슬럼화충격으로 부터 선제적으로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고 균형 있는 도시 발전을 꾀 할 수 있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도심의 슬럼화는 이미 유럽 등 선진국에서 17세기부터 시작되어 수많은 국가들이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강구하고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천시도 그동안 도시재생사업 기반구축을 위해 지난 2월 『이천시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의 제정과 도시재생지원센터 설립,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수립하여 경기도에 승인 요청을 하는 등 새로운 개발, 계획 등으로 빠르게 슬럼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는 구도심 활성화에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고, 앞으로 시민사회와의 소통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이천시의 도심균형발전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