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군수 정동균)은「양평 토종자원 클러스터 기반구축」을 위한 사업으로 9월부터 농업기술센터 시험포장에서 토종배추(조선·청방·구억) 3품종 1,000포기를 재배하여 지난 11월 7일(토) 토종배추 수확작업을 시작으로 11월 10일(화) 농업기술센터 운동장에서 토종 저장식품 체험 및 실습을 위한 김장 담그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토종배추를 이용한 김장 담그기 행사는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선배추 ▲청방배추 ▲구억배추 총 1,000포기 김장 담그기를 실시하여 품종별 토종배추 특성 안내 및 토종농산물의 차별성 홍보를 실시하였다.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는 여성농업인단체로서 해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 나눔, 다문화 가족지원 등 지역사회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장에 이용된 토종배추는 농업기술과 자체 시험재배 후 11월 7일(토) 수확한 배추로 내년 2021년 「500인의 토종 밥상」 시식행사에 활용되어 토종작물의 맛과 향,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박성미 한국생활개선양평군연합회는 "코로나19로 모두 어려운 상황임에도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줘 올해도 김장 담그기 행사를 이어올 수 있었다"며 "회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가 양평군 토종자원 및 토종농산물 확산보급에 큰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성혜 농업기술과장은 “김장하면 떠오르는 배추는 속이 꽉찬 결구배추이지만 이번 토종배추 김장담그기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내년에는 뿌리가 발달하고 속이 차지 않는 비결구배추를 재배하고 싶어하셨다” 며 다양성을 지닌 토종유전자원 홍보 및 보급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