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전남지역에 소재한 30여개 골프장은 모두 사실상 11월 말까지 예약이 마감된 상태이다. 가장 최적의 골프시즌이지만 올해처럼 모든 골프장이 이처럼 초만원을 이루는 것은 사상 처음의 사태라는 것이 업계 관계자들의 공통된 목소리다.
지난 7월 기준 전남에서 운영 중인 골프장은 회원제와 대중제를 합쳐 모두 38개소, 744홀 규모다. 가을철 점차 짧아지는 일몰시간 등을 감안하면 18홀 기준 한 골프장에서 하루 수용할 수 있는 팀은 80팀에서 최대 85팀(조명시설 확보 골프장)이다. 팀당 4인 기준으로 환산할 경우 18홀 골프장에서 하루에 320명에서 34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를 기준으로 전남지역 전체 골프장에서 하루에 골프를 즐길 수 있는 평균 인원은 1만2000명 수준이다.
하지만 가을골프의 계절적인 수요가 높고, 코로나19로 해외골프가 막히면서 예년과 달리 국내 골프장마다 포화상태를 보이고 있다. 골프를 즐기는 국내 인구가 600만명에 이르는 상황이고 코로나19로 해외골프가 막히면서 연간 200만명으로 추산되는 이들이 국내로 몰려 전남의 골프장 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골프장이 초만원을 보이고 있다.
정모씨(광주 서구 풍암동)는 "그래도 1년에 한번씩은 지인들과 함께 해외로 나가 골프를 쳤는데 올해는 해외여행을 아예 포기한 상황"이라며 "국내 골프장으로 이들이 몰리다보니 골프 라운드 한번 나가기가 너무 힘들다"고 전했다.
코로나19 감염을 우려해 대부분의 스포츠들이 제약을 받는 반면 골프장은 비교적 안전하다는 인식이 확산된 점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비록 일부 골프모임에서 코로나19 감염사태가 발생하기도 했지만 일반 취미 스포츠보다 상대적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다는 인식이 확산하면서 젊은층의 골프인구도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골프장 관계자는 "국내서 골프는 다소 일부 계층에 치우친 운동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국내 골프인구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대중적 스포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전남지역의 경우 한전공대 부지에 포함된 나주 부영cc 등 지역 내 2개 골프장이 10월부터 영업을 못한 상황도 '부킹 전쟁'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전남 38개 골프장 가운데 한전공대 부지에 편입된 나주 부영CC(18홀)가 지난 9월30일부터 영업을 종료했고, 이어 나주 부영CC의 잔디와 수목을 옮겨 심기 위한 리모델링 공사를 위해 순천 부영CC(18홀)도 지난 10월7일부터 한달간 영업을 중단한 상황이다. 이들 2개 골프장이 영업을 못하면서 올해 더욱 전남지역 골프장의 부킹난을 가중시키고 있다.
전남의 한 골프장 관계자는 "두 골프장이 영업을 못하면서 하루 평균 170팀, 700여명을 수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
강서구,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5일(수) ‘저탄소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탄소중립을 목표로 구정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탄소배출 저감 정책을 인정받은 결과다. '저탄소 우수기관 인증'은 (사)도시재생안전협회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감축 노력, 저탄소 정책 등...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꿀잼도시 문화관광 연구회(회장 안대룡)’는 11월 5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꿀잼도시 이미지 정착을 위한 울산형 생태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8월...
‘여수 묘도 LNG 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
[뉴스21통신/ 장병기] 전라남도는 5일 여수 묘도에서 1조 4천억 규모 ‘여수 묘도 LNG허브터미널’ 탱크 지붕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 경쟁력 강화 기반이 될 전망이다.상량식은 지난해 정부의 ‘지역활성화 투자펀드 사업’에 최종 선정된 이후 본격 착공에 들어간 터미널의 주요 공정인 LNG 탱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