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양시, 6·25 참전유공자 화랑무공훈장 전수 추현욱 사회2부 기자
  • 기사등록 2020-11-07 15:28:31
기사수정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3일 6·25 참전유공자의 화랑무공훈장을 전달하는 전수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6·25 참전유공자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전수식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은 국방부장관을 대신해 전수대상자에게 화랑무공훈장을 수여했다.



전수대상자는 제2보병사단 육군 하사 이상윤, 제6보병사단 육군 상병 박재식 등 2명으로 유족인 자녀 이원희, 박규 씨가 훈장을 대리 수상했다. 


특히, 대한민국 무공수훈자회 고양시 지회장으로 활동 중인 박규 씨는 본인에 이어 부친까지 2대에 걸쳐 훈장을 수여받는 영광을 안았다.


이날 유족들은 “6·25전쟁 때 헌신하신 부모님을 대신해 이렇게 훈장을 받게 되어 관계자분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리며 명예로운 자리를 마련해주신 고양시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돌아가신 이상윤, 박재식님의 공적을 늦게나마 찾아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해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참전유공자들의 명예를 높이고 예우를 강화하는데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마련된 고인들에 대한 훈장 수여는 국방부와 육군이 추진하고 있는 ‘6·25 참전자 무공훈장 찾아주기’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6·25 참전자 무공훈장 찾아주기’는 6·25전쟁에 참전해 공적을 세우고도 서훈이 누락된 이들의 자긍심과 명예를 높이고 국민의 호국정신을 기르기 위한 사업으로, 행정기관과 보훈기관의 협력으로 유족들에게 훈장을 전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8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