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안산시장은 4일 국회에서 열린 ‘지역그린뉴딜을 위한 국회-산업통상자원부-기초지방정부 간담회’에 참석해 지방정부의 원활한 그린뉴딜 추진을 위한 제도개선에 한 목소리를 냈다.
‘기후위기대응·에너지전환지방정부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간담회에는 윤화섭 시장을 포함한 기후위기대응·에너지전환 지방정부협의회 소속 단체장 7명과 국회의원, 산업통상자원부,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협의회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에너지 분권·신재생에너지 확대·분산에너지 시스템 구축 방안 ▲지역에너지전환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지역 그린뉴딜 추진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 및 재정적 지원 체계 ▲중앙정부와 지방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 및 그린뉴딜 협력을 위한 정책협의체 구성 방안 구체화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윤화섭 시장은 이 자리에서 함께 참여한 지방정부협의회 소속 단체장과 함께 지방정부의 역할과 권한을 강화해 줄 것을 적극 요청했다.
윤화섭 시장은 “그린뉴딜은 지방정부와 함께 나아가야 할 사안으로, 국가차원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지방정부의 역할과 권한을 제도적으로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
남부민2동 천마사, 설맞이 떡국떡 나눔
남부민2동 천마사(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월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을 위해 떡국떡 300봉지를 후원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이번 후원은 천마사 주지 도명스님과 신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누고자 기금을 마련하여 준비되었다.천마사 도명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기..
외국인 관광객 500만 명 시대 개막을 위한 「제8차 부산권 관광개발계획」 수립 본격 추진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급변하는 국내외 관광 흐름(트렌드)과 정부정책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글로벌 관광허브도시 부산으로 도약하기 위해, 「제8차 부산권 관광개발계획(2027~2031)」 수립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 시는 「제7차 부산권 관광개발계획(2022~2026)」의 목표연도가 도래함에 따라, 그간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
부산 4개 사업,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에 선정!… 국비 2천527억 원 확보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5일)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가 발표한 '제5차 대도시권 교통혼잡도로 개선사업 계획(2026~2030)'에 부산의 4개 사업이 반영돼 국비 2천527억 원을 확보했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이 계획은 국토부가 도로법에 따라 대도시권 주요 간선도로의 교통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200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