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근혜 대통령(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은 1일 오후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제17기 출범회의에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제17기 민주평통 활동방향을 보고 받고, 새로 위촉된 자문위원 19,947명 중 대표 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의장 대회사를 통해 민주평통 자문위원들에게 평화통일기반구축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당부했다.
이번 회의에는 총 19,947명의 자문위원 가운데 약 12,000여명이 참석했고 특히 지난 6월 30일 민주평통 송파구협의회가 광복 7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주최한 북한이탈주민 합동결혼식 신랑·신부 80쌍을 초대했다.
또한, 민주평통은 국민과 함께 하는 실천적 통일준비 본격화를 위해 『통일준비 한마음 제17기 자문위원의 결의문』 낭독을 특별순서로 진행했다.
제17기 민주평통은 ‘8천만이 함께 하는 행복한 평화통일’을 활동목표로 정하고, 자문건의의 내실화, 통일준비 본격화, 통일미래인재 육성, 통합과 나눔의 평통인 상(像) 구현 등 4개 활동방향을 설정하여 앞으로 2년간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