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이하 센터)에서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과 행복한 부부관계 향상을 위해 ‘그때 그 시절 1010235(열렬히 사모)’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11월 16일(월)부터 30일(월)까지 금천구민 또는 구 소재 직장인 중 50대 이상 중‧노년기 부부 30쌍에게 다양한 장소에서 이색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색데이트는 선물공방, 추억놀이, 맛집탐방, 인생연극, 스냅촬영 등 오색테마를 주제로 A~C 3개 코스로 나누어 진행된다.
A코스는 △가죽공방 △볼링 △양식, B코스는 △도예공방 △발마시지 △일식, C코스는 △반지공방 △VR카페 △한식 순으로 진행되며, 원하는 코스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스튜디오 사진촬영과 연극데이트는 공통으로 실시된다.
각자의 데이트 코스에서 인증샷을 제출하면 코스별 베스트 포토상을 뽑아 앨범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2일(월)부터 8일(일)까지 50대 이상 부부 30쌍을 선착순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부부는 금천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화(☏02-803-7747)로 신청하면 된다.
전종미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노년기 부부들이 옛날 연애시절 추억에 잠겨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이 부부간 소통과 친밀감 향상은 물론 건강한 가정을 꾸리는데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