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마산대학교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입주 창업보육기업 간담회 개최 - ‘창업보육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발전 방안 모색’ 원점조 경남본부장
  • 기사등록 2020-10-30 15:09:00
  • 수정 2020-10-30 15:13:25
기사수정

[마산대학교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입주 창업보육기업 간담회 개최

창업보육기업 애로사항 청취 및 발전 방안 모색


마산대학교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는 29일 오전 10시 경남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에서 창업보육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남경희 경상남도 체육지원과장, 안창현 경상남도 체육지원과 스포츠마케팅담당 사무관, 배성혁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 사업단장, 창업보육기업 10개 업체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계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보육기업의 애로,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문제 개선 및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박중현 코어그라운드 대표는 창업에 필요한 서류 준비부터 작성까지 센터에서 지원해주는 멘토링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으나, 타사업과 비교하여 사업비 지출 서류, 계약 시 제출 서류 등이 많아 사업비 집행이 지연되는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구민재 마이스포 대표는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에 창업보육기업으로 선정되어 받은 사업화 지원금으로 기술 개발 및 시제품을 제작할 수 있게 되었고, 현재는 다른 공모사업에도 선정되었다고 기쁜 소식을 알리며, “우수 창업보육기업 사례로 남고싶다고 말했다.

최원혁 스포츠산업창업지원팀장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창업보육기업 대표들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수시로 협의해 나가며 문제 해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경희 경상남도 체육지원과장은 “10개 창업보육기업 모두 성공창업 신화로 연결되어 경상남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스포츠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주기를 당부하면서 앞으로도 각종 지원과 인프라 조성에 힘쓸 것이다고 밝혔다.

경남스포츠산업육성지원센터는 스포츠산업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경상남도 도비를 지원받아 창업교육 및 보육프로그램, 컨설팅지원 등을 거쳐 경쟁력 있는 10개 업체를 심사를 통해 선정하였고, 선정된 10개 창업보육기업의 사업화 및 성장을 위해 멘토링, 사업화 자금, 사무실 등의 후속 지원을 하고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411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수원특례시 관내 안심귀갓길 과연 안삼하고 다닐 수 있을까?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