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반려동물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을 해소하고, 사회적인 문제발생에 선제적 대응을 위해 아파트 단지로 찾아가는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방문교육을 희망하는 총 4개 아파트 단지를 대상으로 지난 10월 10일부터 매주 토요일 2시간, 단지별 2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주요내용은 반려동물 문제행동에 대한 이해, 교정 기초, 생활문제 대응방법, 반려동물과 올바른 산책방법 등이며, 실습을 통해 반려동물의 이상행동에 대한 즉각적인 교정 등 실질적인 교육내용으로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시는 이번 교육이 반려인과 비반려인과의 분쟁을 예방하고, 올바른 펫티켓 숙지로 반려동물로 인한 소음 등 이웃 간 갈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1월에는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해 진행하는 2차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주1회, 4주간, 총16회 예정되어 있어, 많은 반려인들이 참여하는 효과적인 반려동물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찾아가는 문화교실을 통해 많은 반려인들이 반려견 행동교정에 도움 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 축수산과 동물복지팀(031-310-2246)으로 하면 된다.
강원도 인제군, 2028년 고속철 개통 맞춰 ‘역세권개발’ 에 집중
인제군이 2028년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을 앞두고 지역의 공간 구조와 경제 지도를 전면 재편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철도 개통이 가져올 변화를 지역 발전의 기회로 삼아 ‘7만 군민 행복, 1000만 관광 실현’을 달성하기 위한 핵심 전략이다.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용산)에서 속초까지 이.
2026년 숲 가꾸기 패트롤 근로자 채용 공고
서귀포시는 산림청 직접 일자리 사업인 ‘2026년 숲가꾸기 패트롤 기간제 근로자’를 2월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7명이며, 산림 정비 현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예초기 사용 및 숙련된 조작이 가능한 자를 자격 요건으로 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2026년 3월 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약 8개월간 근무하...
남부민2동 천마사, 설맞이 떡국떡 나눔
남부민2동 천마사(주지 도명스님)은 지난 1월 30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이웃들을 위해 떡국떡 300봉지를 후원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였다.이번 후원은 천마사 주지 도명스님과 신도들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를 나누고자 기금을 마련하여 준비되었다.천마사 도명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할 수 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