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승수 의원, 코로나19로 여행업계 고사직전!
  •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등록 2020-10-26 16:57:56

기사수정
  • 관광산업회복을 위한 대정부 건의서 문체부에 정식 건의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 소속 국민의힘 김승수 의원은 국내 관광산업이 극도로 어렵고 그 어떤 산업보다 제일 많이 타격을 입은 곳이라고 했다.



김의원은 올해 방한 관광객은 수치상 81.9% 줄었지만, 1~2월을 제외하면 사실상 제로에 가까우며, 숙박업의 주말 투숙율은 90%->30%로 떨어졌으며, 작은 여행사는 80%가 가족경영으로 전환하였고, 중견 여행사는 감원 없이 운영중이지만 한계에 부딪혀 가이드들은 전부 실업자가 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현재까지 국내 관광수입은 총 13.4조원이 감소하여 20032분기 이후 17년 만에 최저수치를 기록했다.


따라서 관광산업의 피해회복과 대책마련을 위해 국정감사 전후 관광업에 종사하는 많은 분들과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전문가로부터 수많은 자문을 받았다고 토로했다.


한편 시급하게 해결해야할 과제들을 꼽아 '관광산업회복을 위한 대정부 건의서'를 문체부에 정식으로 건의할 계획이다.


먼저 여행업계의 금융지원 상환시기 연장, 고용유지지원금 지원 추가 연장, 고용유지지원금을 받지 못하는 여행사 및 숙박업의 지원대책 마련, 법의 사각지대에 있는 관광가이드 보호, 영세한 숙박업소에 공영방송과 케이블 수신료 감면 요청 등이다.


그외에도 국내외 여행사와 일부 호텔의 경영악화로 인해 예상되는 대량 실직자들을 위한 지원방안은 물론, 관광업 종사자들이 직장에서 계속 근무할 수 있도록 관광, 호텔업계와 항공업계에 대한 다양한 지원방안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김승수 의원은 문체부 내 단기일자리와 전시성격의 추경사업과 같은 낭비성 예산을 대폭 삭감하여 관광산업 회복을 위한 민생예산을 확보해주길 정부에 촉구하고 있다.


4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S목욕탕 여탕 냉탕서도 ‘인분’…남탕 이어 위생 논란 확산 충북 제천의 한 목욕탕 입구에서 대변을 본 혐의로 40대 남성이 입건된 가운데, 같은 지역의 또 다른 목욕탕에서도 인분이 반복적으로 발견돼 시민 불안이 커지고 있다.제천시 청전동의 S 목욕탕을 이용 중인 A(여) 씨는 “최근 냉탕에서 인분이 떠다니는 일이 잇따랐다”며 “지금까지 8차례나 이런 일이 있었지만, 누가 그런 짓을 ...
  2. 제천시, 11월 3일부터 자체 경제활력지원금 지급 시작 충북 제천시가 지역 내 소비 촉진과 경기 회복을 위해 ‘제천시 자체 경제활력 지원금’을 오는 11월 3일부터 지급한다.지원금은 제천시민 1인당 20만 원, 기초생활 보장 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 등 취약계층은 30만 원이 지급된다.지급대상은 10월 10일 기준 제천시에 주민등록이 있는 시민, 그리고 제천에 체류 중인 결.
  3. 파주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 11월 1일 개최 파주시는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운정호수공원 일원에서 ‘제7회 운정호수공원 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올해 불꽃축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며, 오후 7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시 35분 ‘불꽃쇼’와 ‘불빛정원’이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파주시는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
  4. 몸속의 불멸 코드 — 2025 노벨의학상이 밝힌 '면역의 오해' [뉴스21 통신=홍판곤 ]2025년 10월 6일, 스웨덴 카롤린스카연구소 노벨포럼에서 노벨위원회는 올해 생리의학상 수상자로 메리 E. 브룬코우, 프레드릭 J. 램스델, 시키몬 사카구치 세 명을 선정했다. 그들이 밝혀낸 것은 우리 몸속의 '면역 브레이크', 즉 조절 T세포였다. 면역은 단순히 싸우는 기능이 아니라, 싸움을 멈출 줄 아는 지혜를 ...
  5. 삼성전자 목표주가 15만원으로 상향...“실적 모멘텀 2026년까지 이어진다” 삼성전자에 대한 증권가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KB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잇따라 목표주가를 15만원으로 상향 조정하면서, 2026년까지 실적 성장세가 이어질 것이란 전망이 힘을 얻고 있다.31일 KB증권은 삼성전자 목표주가를 기존 13만원에서 15만원으...
  6. 안산시, 시민과 함께한 통합축제 ‘안산페스타 2025’ 성료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안산 화랑유원지와 와~스타디움 일원에서 열린 ‘안산페스타 2025’ 통합축제를 시민들의 뜨거운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올해로 2회를 맞은 이날 행사에는 가을의 청명한 날씨에 수많은 시민과 관람객들이 축제 현장을 방문하며 안산 대표 시민 축제로 자리.
  7. 이재명 대통령∙시진핑 정상회담…고급 바둑판∙자개 쟁반 선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은 1일 오후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참석차 방한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쯤 정상회담이 열리는 국립경주박물관 앞에서 시 주석을 직접 맞이했다. 두 정상은 웃으며 악수한 뒤 건물 안으로 함께 들어섰다. 이날 양 정상은 동일한 남색.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