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천구(구청장 김수영)가 관내 만19세~39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디지털뉴딜 VR·AR 과정‘을 개설했다.
지난해 스마트시티 특구로 선정된 바 있는 양천구는,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인 VR·AR을 전문적으로 활용하는 창의 인재를 양성하여 ‘스마트시티 양천’을 구체적으로 구현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양성과정은 11월 26일부터 12월 15일까지 200시간이 넘는 심화 전문 과정으로 꾸려졌으며, 현대산업직원전문학교(양천구 중앙로 305)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 과정의 강사진은 솔루션 및 콘텐츠 개발 전문기업에서 현업 활동 중인 전문 인력들로, 이들이 실무에서 익힌 노하우를 바탕으로 청년들이 실질적인 콘텐츠 제작 및 프로그래밍 능력을 효과적으로 기를 수 있도록 교육 커리큘럼을 설계했다고 밝혔다.
또한 오프라인 교육 외에도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과 수업영상 복습을 위한 동영상을 게시하며, 교재비 등 교육 참여에 필요한 비용을 전액 지원하므로 본인부담금이 없다.
아울러 이번 교육을 통해 VR·AR 관련 취업·창업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작 및 전문 멘토링도 진행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VR·AR 콘텐츠를 활용한 4차 산업 핵심인력으로 성장하여 취업 또는 창업 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스마트 시티 특구로 선정된 양천구의 4차 산업의 성장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이번 양성과정을 준비했다”며,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