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올해 추진이 지연되었던 ‘아동치과주치의 사업’을 지난 10월 1일부터 아동복지시설 초중고생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동치과주치의 사업’은 영구치열이 자리 잡는 시기의 아동들에게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치아홈메우기, 스케일링, 치과질환치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구는 매년 예방 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서비스 지원을 위해 ‘아동치과주치의 사업’을 진행해왔다.
지난해에는 총 325명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아동치과 주치의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아이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역 내 치과의원 11개소가 치과주치의로 참여해 도움을 주고 있다.
올해 진행하는 ‘아동치과주치의 사업’에서는 전산화시스템을 신규로 도입해 구강결과 및 치료 상황을 보호자에게 통보해주는 서비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아울러 대상 아동의 가정에서는 마포구보건소가 제공한 구강건강꾸러미(불소양치용액, 칫솔, 치면착색제)를 이용해 비대면 구강교육 및 불소양치를 실시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구는 집단교육이 불가능한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각종 구강보건 교육자료를 지역 내 보육기관에 제공해 보육교사와 아이들이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비대면 신나는어린이 구강교실’도 운영하고 있다.
‘비대면 신나는어린이 구강교실’은 오는 11월까지 신청한 기관에 한해 진행이 가능하며 교육에 필요한 대여 도서는 2주간 활용 뒤 반납해야 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아동기의 치아건강관리가 평생 치아 건강의 기초가 되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올바른 구강위생관리를 할 수 있도록 습관을 길러주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뿐만 아니라 구강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입 통로이므로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도 생활 속 구강관리가 철저히 이루어지도록 보호자들께서 더욱 관심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