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파구는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지역경제를 되살리기 위해 「풍납시장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을 오는 10월 20일에 개최하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주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과 지원 상담이 시급한 실정이다.
이에 구는 총 3억7000만원을 투입하여, 구민에게 ①맞춤형 컨설팅 및 각종 지원 상담을 진행하고, ②소상공인 고충수렴 및 취약계층 사업신청 대행 등 소상공인에게 종합솔루션을 제공하는 「풍납시장 고객지원센터」를 개관한다.
「풍납시장 고객지원센터(송파구 바람드리길 15-1)」는 지상 2층, 지하 1층, 연면적 172,68㎡ 규모로, 1층은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 △수유실 △화장실, 2층은 △고객쉼터 △상인회 사무실, 지하 1층은 △주민참여 프로그램 강의실 △회의실로 구성했다.
특히, 1층에는 관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과 자생력 강화를 돕기 위한 「소상공인종합지원센터」를 개설했다. 운영시간은 평일 9시~18시로, 전화(02-477- 5402~3)나 방문을 통해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한 ‘찾아가는 지원 상담’과 ‘사업 신청 대행’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그간 전통시장 내 부족했던 고객 편의시설인 공용 화장실과 수유실을 설치하여 방문객들과 상인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시장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풍납시장 고객지원센터」개소식은 10월 20일(화) 14시, 풍납시장에서 송파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구청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온택트로 진행한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송파구 주민이자, 유명 웹툰 ‘생활의 참견’ 작가(김양수)의 축하 특별 퍼스먼스도 만날 수 있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풍납시장 고객지원센터」는 풍납토성 복원사업으로 많은 주민들이 떠나가고, 코로나19 장기화로 활력을 잃었던 상인들을 위해 마련한 공간”이라며, “이번 센터 조성으로 주민과 상인이 상생 발전하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