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활동 단절로 갑갑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지역주민들의 활력을 되찾기 위해 유튜브 건강강좌 ‘도봉구민과 함께하는 건강릴레이-줌바(ZUMBA) 댄스’를 12월 2일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건강강좌 ‘줌바(ZUMBA) 댄스’는 누구나 영상을 보고 따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강의는 약 20분 동안 진행되며, 기초편부터 총 10편의 강의를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 볼 수 있다.
유튜브 건강강좌는 도봉구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유튜브에 ‘도봉구치매안심센터’를 검색하거나, QR코드를 통해 강좌를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자에 한해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책자 총 6편(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금주, 금연, 치매예방 인지책자)을 우편으로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적극적인 참여로 강좌를 수료하는 지역주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치매예방을 위해서는 만성질환관리가 필수인 만큼 꾸준한 유튜브 건강강좌 참여로 많은 지역주민들이 치매예방도 하고 일상생활의 활기도 되찾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장기간 휴관상태가 지속됨에 따라 구민의 치매예방관리를 위한 SNS(카카오채널, 네이버 블로그, 유튜브 등)소통을 늘리고 있으며, 조기검진 예약제, 치매환자 전화모니터링(사례관리), 인지책자 배달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정읍시, 기간제 근로자 11개월 쪼개기 계약 전격폐지
정읍시가 그동안 관행처럼 여겨졌던 기간제 근로자의 '11개월 쪼개기 계약'을 전격 폐지한다. 정읍시는 2026년부터 상시·지속 업무에 종사하는 기간제 근로자의 계약 기간을 12개월로 늘려 퇴직금 지급을 보장하는 등 인력 운용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치는 최근 이재명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공공부문의 11개...
정읍시, 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선발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창의적인 업무 추진으로 예산을 절감하고 시민 편의를 높인 공무원들을 포상하며 적극행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정읍시는 19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2025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팀)' 5건을 최종 선발했다. 정읍시는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 적극행정 우수기관 선정과 전국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