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28일 “의료·방역 체계의 부담을 최소화하고 꼭 필요한 환자에 집중·대응하기 위해서는 어느 때보다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접종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을 막기 위해 전 도민 무료접종에 대한 물량 확보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니 접종 일정과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도와 달라”고 당부했다.
원희룡 지사는 이날 오후 2시 가족보건의원(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를 찾아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관련 의료기관 및 단체장과 간담회를 진행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는 오는 10월 13일부터 예정된 전 도민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확대 시행을 앞두고, 의료기관 관계자들의 협조를 당부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지언 제주특별자치도의사회장, 김정연 제주특별자치도 간호사회 제1부회장, 변정림 가족보건의원장, 인구보건복지협회 강세환 본부장 및 인구보건복지협회 근무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강 의사회장은 “전 도민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정책이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많은 도민들이 접종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백신공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유통·보관에 신속한 체계를 마련해달라”고 건의했다.
앞서 제주도는 증상이 유사한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동시 유행 시 검사 및 의료 자원의 효율적 대응을 위해 전 도민(695,519명) 80%에 해당하는 53만 6,000명의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추진방침을 밝힌바 있다.
국가 무료 접종대상인 생후 6개월~만 18세·임신부·만 62세 이상 도민 외에도 만 19세에서 61세까지 총 29만 6,000명의 무료 접종을 지원할 방침이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