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형 뉴딜 대표과제」시민 여러분이 직접 뽑아주세요! 유성용
  • 기사등록 2020-09-25 13:19:46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인천형 뉴딜”을 실천하기 위해 9월 25일(금) 인천시 홈페이지에 인천형 뉴딜 페이지(https://www.incheon.go.kr/newdeal)를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인천형 뉴딜 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책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역형 뉴딜에 시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창구를 시 홈페이지에 개설한 것은 17개 광역시·도 중 인천시가 유일하다. 이는 협치를 중요시하는 인천시 민선7기 철학이 반영된 것이다.


시는 인천형 뉴딜 페이지 ‘대표과제’ 코너를 통해 9월 25일부터 20개 대표과제 목록을 공개하고, 10월 11일까지 시민들이 직접 10대 대표과제를 선택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민 한 명당 최소 3개에서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10월 13일 시민시장 대토론회 현장투표 결과와 합산하여 최종적으로 10대 대표과제를 선정한다.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시민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5천원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표과제’ 투표에 더해 일종의 시민들의 자유게시판인 ‘시민의견’ 코너를 개설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였다.


그밖에 ‘정책자료’와 ‘보도자료’ 코너에서는 인천형 뉴딜과 관련된 발표자료, 회의자료 등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박재연 정책기획관은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10월 13일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 최종발표에 충실히 반영되도록 노력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뉴딜을 준비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8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동구, ‘일자리 매칭데이’로 60명 채용 연계
  •  기사 이미지 정계숙(전 동두천시의원)...‘제9회 자랑스러운 베스트대상’ 수상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온양3동 적십자봉사회, 사랑의 반찬 나눔 행사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