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시민과 함께 만드는 인천형 뉴딜”을 실천하기 위해 9월 25일(금) 인천시 홈페이지에 인천형 뉴딜 페이지(https://www.incheon.go.kr/newdeal)를 개설하였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인천형 뉴딜 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책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다양한 시민의견을 수렴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지역형 뉴딜에 시민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창구를 시 홈페이지에 개설한 것은 17개 광역시·도 중 인천시가 유일하다. 이는 협치를 중요시하는 인천시 민선7기 철학이 반영된 것이다.
시는 인천형 뉴딜 페이지 ‘대표과제’ 코너를 통해 9월 25일부터 20개 대표과제 목록을 공개하고, 10월 11일까지 시민들이 직접 10대 대표과제를 선택하도록 할 계획이다.
시민 한 명당 최소 3개에서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10월 13일 시민시장 대토론회 현장투표 결과와 합산하여 최종적으로 10대 대표과제를 선정한다.
온라인 투표에 참여한 시민 중 100명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5천원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대표과제’ 투표에 더해 일종의 시민들의 자유게시판인 ‘시민의견’ 코너를 개설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도록 하였다.
그밖에 ‘정책자료’와 ‘보도자료’ 코너에서는 인천형 뉴딜과 관련된 발표자료, 회의자료 등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다.
박재연 정책기획관은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들이 10월 13일 인천형 뉴딜 종합계획 최종발표에 충실히 반영되도록 노력하여 시민과 함께 만드는 뉴딜을 준비하겠다.”면서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였다.
충주시니어클럽, 공공서비스 연계 노인일자리 확대 나서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3일 충주시니어클럽 2층 교육장에서 국민연금공단 충주지사(지사장 안홍식), 근로복지공단 충주지사(지사장 백세현)와 함께 ‘노인일자리 창출과 공공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시니어클럽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하나로 기존 금융기관 중심..
인천 서구, 2026년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 실시... "주민 의견 적극 반영할 것"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주민과 더욱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주민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2026년 서구 유튜브·소셜미디어 콘텐츠 선호도 조사’를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9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서구 공식 소셜미디어 4개 채널인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블로그를 대상으로, 주민들이 선호하는...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 국토교통부 최종승인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원‧신도심 균형발전과 글로벌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인천광역시 스마트도시계획(2025~2029)」이 국토교통부로부터 2025년 12월 30일 최종 승인을 받아 계획 수립을 완료했다.시는 지난 1월 30일 용역 수행 완료보고회를 개최하고, 도시계획국장을 비롯한 관련 기관 및 부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도시..
인천시, 2026년 상반기 귀농·귀촌 교육생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 10일부터 2026년 제17기 상반기 귀농·귀촌교육 종합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과정은 귀농·귀촌을 준비하거나 초기 단계에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기초 영농기술 교육과 농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