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천구가 10월 17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코로나19 재난 극복을 위한 ‘비대면 재난 체험캠프’를 운영한다.
금천구자원봉사센터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동자원봉사캠프 등 다양한 봉사단체의 참여로 마련된 이번 ‘재난 체험캠프’는 각 참여가정에서 온라인 화상툴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번 재난 체험캠프에서는 금천구민 중 초등학생이 있는 가정 10가구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상황 극복을 위한 △심리방역 △갈등관리 △재난 DIY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캠프에 참여를 원하는 가족단위 주민은 9월 25일(금)부터 10월 7일(수)까지 금천구청 또는 금천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캠프 참여가족은 프로그램안내와 함께 미션키트를 전달받고, 지정된 온라인 채팅방에 접속해 캠프에 출석하면 된다.
‘심리방역’에서는 가족과 함께 하는 ‘재난시의 심리방역 이해교육’과 ‘신체놀이를 활용한 마음 돌보기 체험’을, ‘갈등관리’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가족·이웃 간에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극복하기 위한 올바른 소통법과 이웃에게 선물할 화분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재난 DIY’에서는 ‘올바른 손 씻기 방법 눈으로 확인하기’, ‘페이스 쉴드 만들기’를 실시, 결과물을 인증샷으로 찍어 카카오 단체톡에 인증하고, SNS에 해시태그를 공유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마지막 시간에는 ‘혹시 코로나19 감염증이 다시 심각해진다면?’이란 주제로 캠프에 참가한 가족 구성원들의 다짐을 작성하고, 캠프 참가 소감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재난위기를 주민들과 함께 이겨내고자, 이번 비대면 재난구호소 체험캠프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부터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는 방역의 생활화가 중요한 만큼 가족단위 주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익산,천만송이 국화
정읍시, 재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는 지난 4일 정부서울청사 국제회의실에서 열린‘2025 지방재정전략회의’에 참석해 지방재정 운용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재정혁신 성과와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회의는 지방재정경제실장 주재로, 지방재정국장, 지역경제지원국장, 전국 17개 시·도 관계자 등이 참석해‘지방자치 실현을 위한 재정...
전주예수병원,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 공동 개최
전북특별자치도 전주권 지역책임의료기관 예수병원과 전북특별자치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은 지난 31일 예수병원 설대위연구동 7층 중회의실에서「지역사회 보건의료종사자 전문교육 – 제4차 찾아가는 공감(共感)클래스」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예수병원 필수의료분야 정부지정센터 및 공공보건의료사업 전담자를 대상으로 ..
서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한 달 만에 21억 풀렸다
[뉴스21통신 조영기] 광주광역시 서구가 경기침체와 도시철도 2호선 공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 중인 ‘추가 특례보증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구는 지난 9월 총 65억여 원 규모의 특례보증 자금을 마련, 시행 한 달여 만에 21억여 원(약 33%)이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이번 특례보증 사업은 ...
울산 동구 ‘댑사리’, 가을빛으로 물들다… 팜파스와 코키아가 어우러진 새로운 관광명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최세영 기자울산시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사이에 위치한 ‘댑사리’ 일대가 가을을 맞아 붉은 코키아(댑싸리)와 황금빛 팜파스그라스로 물들며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댑사리’는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과 슬도 등대를 잇는 해안길 중간 지점에 .
상북유치원, 놀이와 나눔으로 배우는 공동체 교육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울주군 상북유치원(원장 류행선)은 지난 4~5일 ‘틈짬 체육 놀이 어-유-초 이음 운동회’와 ‘추수 떡 나눔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기관과 지역사회 간 연계 교육을 실천하고 아이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공동체 문화를 실천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