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위, 1호 법안으로 ‘스토킹 방지법’발의 - “스토킹범죄 처벌규정 마련, 제2의 창원 스토킹 살해사건 막겠다”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9-24 23:52:27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국민의힘 성폭력대책특별위원회(이하 성폭력대책특위)24() 1호 법안으로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발의했다.


서 의원이 대표발의한 스토킹 방지법은 스토킹 행위와 스토킹 범죄의 이원화 및 처벌규정 명시 피해자의 반려동물 도살 행위 포함 잠재적 피해자 보호를 위한 긴급보호조치 강화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현행법상 스토킹을 처벌할 수 있는 법적 근거는 경범죄 처벌법지속적 괴롭힘으로, 10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불과하여 사실상 스토킹에 대한 처벌 및 피해자에 대한 보호조치가 이루어지기 불가능하다는 지적이 이어졌다.실제 지난 5월 발생한 창원 스토킹 살해사건의 경우, 피해자인 여성 사장이 가해자로부터 수년 간 스토킹에 시달리고, 심지어 사건 발생 하루 전 경찰에 이를 신고했음에도 가해자가 별도의 조치 없이 풀려난 것으로 알려져 공분을 산 바 있다.


이에 국민의힘은 지난 820일 김정재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대 이수정 교수 등 성폭력대책특위를 구성하고, 전문가 및 관계부처와의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스토킹 방지법을 마련하였다.


이수정 교수는 스토킹 행위와 범죄를 따로 구분해 정의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 법안이 앞으로 해서는 안 되는 스토킹 행위가 존재한다는 일종의 사회적 규범 마련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 의원은 국민의힘 의원들께서 스토킹 범죄로 인한 더 이상의 피해자 발생을 막자는 데 많은 뜻을 모아주신 만큼 법 제정에 최선을 다하겠다, “앞으로 국민의 생명권을 위협하는 성범죄를 막기 위한 대책 마련에 우리 당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83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