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특별자치도는 23일 추석 명절을 일주일 앞두고 제주 동문시장을 방문해 추석 민심과 코로나 방역 상황을 살펴보고 전통시장 소비촉진을 위한 홍보 활동 등을 전개했다.
이날 홍보 활동에는 고영권 제주도 정무부지사와 이정생 동문공설시장상인회장, 양성윤 동문수산시장상인회장, 양계호 동문시장㈜ 상인회장, 하민규 동문재래시장상인회 총괄팀장, 제주도와 제주시 전통시장 활성화 관련부서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고영권 부지사는 이날 동문시장 내 점포들을 둘러보며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장보기를 통해 동문시장 방문객들과 소통하며 전통시장과 골목상권 이용을 당부하기도 했다.
고영권 부지사는 “시장 방문객들이 안심하고 장을 볼 수 있도록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 방역에 적극 협력해주시는 동문시장 상인과 방문객 여러분께 감사하다”며“방역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제주도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 장기화로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골목상권의 소비 촉진을 위해 ‘전통시장‧골목상권 이용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우선 제주도는 오는 30일까지 전 부서‘전통시장 가는 날’을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기관-1시장 자매결연기관(27개소)을 통해 전통시장 소비촉진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제주전통시장 앱과 SNS 및 블로그 등을 활용해 전통시장 이용을 홍보하고 있으며, 대정‧표선‧고성오일시장 내 일부 구역에 한시적으로 주차를 허용해 시장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공진혁 의회운영위운장, 울산수목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공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4일 오후 2시 울산수목원을 방문하여 시설 현황을 점검하고 시민 편의 증진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공 위원장은 수목원 전역을 둘러보며 현재 운영 중인 전시 공간과 산책로, 교육 시설 등을 꼼꼼히 살펴봤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 급증하고 있음에도 휴게 공...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