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수 군수, 공직자 격려와 함께 내년 행정 방향 제시…유공자 표창도 진행
[뉴스21 통신=박철희 ] 11월 3일(월) 오후 5시, ‘보배섬 국화축제’가 한창인 진도개테마파크에서 이례적으로 11월 ‘달빛 정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례회는 매월 대회의실에서 열리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국화 향기 가득한 축제 현장에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책임행정, 함께 만...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지난 9월 21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2020 Trip to Songpa Vlog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침체된 관광산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활성화 하겠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지난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2달간 공모를 진행, 송파 대표 관광지와 숨은 명소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은 브이로그(Vlog) 형태로 총 100여 편 작품이 접수됐다.
구에서 처음 개최한 Vlog 공모전임에도 우수한 작품이 많아 총 3차례의 심사를 거쳐 최종 17편(우수 2, 장려 7, 입선 8)을 선정하고, 총 시상금 1,600만원(우수 250만원, 장려 100만원, 입선 50만원)을 지원했다.
특히, 수상작 중 ▲외국인 친구에게 소개하고 싶은 송파의 데이트 명소를 담은 작품(우수상), ▲외국인 선생님과 한국 학생이 송파둘레길을 안내하는 작품(우수상), ▲현직 래퍼가 랩을 통해 송파구의 8개역을 소개하는 작품(장려상) 등은 송파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준다.
17편의 수상작은 △구청 미디어 전광판, △관광정보센터, △관광안내 키오스크 등에 송출하여 송파관광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유튜브에서 ‘2020 Trip to Songpa’를 검색하면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 한 흥미로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여행이 쉽지 않은 요즘, 랜선을 통해 송파구 숨겨진 명소 구석구석을 여행할 수 있어 보는 이들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코로나19로 촬영이 쉽지 않은 상황에도 불구하고 참여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송파의 숨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2020 Trip to Songpa Vlog> 영상을 감상하며, 지친 일상 속 활기를 찾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광주 남구,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조사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행복한 복지 7979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이용자 중심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5일 남구에 따르면 행복한 복지 7979센터 만족도 조사가 오는 14일까지 가정 방문 및 유선 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만족도 조사 대상은 올해 행복한 복지 7979센터를 이용한 주민들이다.설문 문항은 7979센터 ...
광주 남구, 8일 ‘세대를 잇는 배움’ 평생학습 축제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5일 “다가오는 주말에 푸른길 공원 빅스포 뒤 광장에서 평생학습을 주제로 하는 시민 참여형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제11회 남구 평생학습 축제가 오는 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주월동 푸른길 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관내 마을행복 학습센터를 비롯해 동아리, 학교 등 다양한 형태의 평..
어렵게 얻은 GPU를 어디에 어떻게 쓸 것이냐
네이버 본사에서는 건물 안을 오가는 택배 로봇을 쉽게 볼 수 있다.토종 AI 개발 등 AI 사업에 사활을 걸고 있는 네이버는, 앞으로 공급될 GPU 26만 장 중 가장 많은 6만 장을 확보했다.자율주행 로봇과 같은 '피지컬 AI' 플랫폼으로 사업을 키울 기반을 갖추게 됐다.각각 5만 장의 GPU를 공급받게 될 것으로 보이는 다른 기업들도 AI 산업을 확...
기상청 "일단 내년 1월까지는 평년과 대체로 비슷할 가능성이 높다"
내년 1월까지 겨울철 기온은 평년보다 대체로 높거나 비슷할 거란 게 기상청의 전망.다만, 12월에는 적도 인근 동태평양의 저수온 현상인 '라니냐'의 영향으로 찬 공기가 유입돼 추울 수 있다고 기상청은 설명했다.하지만, 라니냐가 큰 영향을 주지 못할 거란 관측도 있다.최근 연구에선 우리나라 겨울 기온과 라니냐의 상관성을 분석한...
여자배구에서는 현대건설 옷을 입은 김희진이 14년간 몸담은 친정팀 IBK기업은행을 상대하는, 이른바 '김희진 더…
절묘한 서브 에이스까지 터뜨린 김희진은 1세트에만 5득점, 80%의 공격 성공률을 기록하며 훨훨 날았다.2세트부터는 김희진과 트윈타워를 이루는 양효진이 힘을 보탰다.시간차 공격부터 속공까지 자유자재로 상대의 타이밍을 뺏으며 베테랑다운 노련미를 뽐냈다.외국인 공격수 카리까지 세터 김다인과의 좋은 호흡 속에 18득점을 올린 가운..
배달앱 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 메뉴 가격이나 최소 주문 금액 등을 경쟁 앱보다 불리하지 않게 맞추라고 강요
이 음식점의 최소 주문 금액은 쿠팡이츠가 16,900원, 배달의민족은 14,000원인데, 적어도 동일하게 하란다.이른바 '최혜대우' 강요.공정위는 불공정 거래에 해당한다고 보고 지난달 쿠팡이츠와 배달의민족에 대한 제재 절차에 들어갔다.하지만 이후에도 쿠팡 측의 요구는 계속되고 있다.이런 전화, A 씨만 받은 게 아니었다.불이익을 받을 ...
한동훈 “이재명 대통령, 재판 재개 땐 계엄령 선포할 수도”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이재명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 가능성을 공개적으로 언급했다.그는 YTN 라디오 인터뷰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재판 중지법’ 추진 및 철회를 비판했다.한 전 대표는 “용기 있는 판사가 재판을 재개하면 이재명 정권은 끝난다”고 말했다.이어 “재판이 재개될 경우 이재명 대통령이 순순히 승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