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스21통신) 박창남 기자 = 달서구 본동 주민자치회(회장 서덕원)는 9월 23일 오전 7시 30분 학산공원 삼거리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코로나19 극복 홍보캠페인’을 펼쳤다.
▲ 본동 주민자치회 캠페인 = (사진제공) 달서구청
이번 캠페인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주민자치회 위원, 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여하여 학산공원 삼거리에서 출근하는 구민을 대상으로 홍보물품 등을 나누어 주면서 마스크 착용하기와 7대 기본생활 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했다.
본동 주민자치회는 23일 거리캠페인을 시작으로 25일에는 관내 4개 지역아동센터 방역활동과 방역수칙 준수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강화 조치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본동 주민자치회에서는 하반기 주민특성화 사업으로 관내 취약지 방약활동 및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여 안전한 마을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본동 주민자치회는 2019년 4월 대구시 주민자치회 전환 시범사업으로 선정되어 지난해 11월 위촉식을 가졌으며, 현재 3개 분과(나눔·교육, 마을가꿈, 주민화합), 38명의 위원으로 구성‧운영되고 있다.
최경락 본동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자발적으로 방역활동 및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7대 기본생활수칙 준수 등을 적극 홍보해 코로나19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울산시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포스트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12월 18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3층 에이(A)홀에서 세계유산 ‘반구천의 암각화 시대 재조명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 토론회(심포지엄)는 반구천 암각화의 제작 시기와 문화적 가치를 다시 살피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교과서 반영, .
광주 남구, 한약국‧헬스장 등 신규 공공데이터 개방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공공데이터 제공을 위해 새롭게 발굴한 관내 한약국 및 헬스장 현황 등 신규 공공데이터 8종을 개방한다. 남구는 10일 “공공데이터 민간 이용 활성화 차원에서 구청 각 부서에서 자체 발굴한 공공데이터를 비롯해 올해 하반기 전국민 설문 조사를 통해 개방 요청이 가장 많았던 분야의 .
광주 남구, 정부 ‘쿨루프 설치’ 공모 4연속 선정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기후에너지환경부 주관 ‘2026년 기후 위기 취약계층 쿨루프 설치’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부터 방림동 지역 가정집과 다중 이용시설인 경로당에 쿨루프를 확대 보급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기후에너지환경부는 기후변화 적극 대응과 에너지 효율성 향상 차원에서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광주 남구, 식약처 선정 ‘식중독 예방 우수기관’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 2025년 식중독 예방 관리 정책 평가에서 지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16일 남구에 따르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중독 예방 관리 수준의 향상을 도모하고, 전국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해당 분야 정책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평..
광주 남구청 김백용 주무관, ‘건축사 시험’ 합격
광주 남구청 소속 김백용(38‧주택과) 주무관이 최근 국토교통부 주관 ‘2025년 제1회 건축사 자격시험’에 합격해 관심을 끌고 있다. 17일 남구(구청장 김병내)에 따르면 김 주무관은 지난 2019년 공직사회에 발을 들인 뒤 건축 분야의 꽃이라 불리는 건축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했다.자격시험에 응시한 이유는 현장에서 주민들을 만나는 .
울산시,‘신일반산단 내 도시숲 조성 사업’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는 신일반산업단지 내 입주기업의 근로환경 개선과 시민들에게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2025년 기후대응 도시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는 총 10억 원(국비 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신일반산업단지 내 1만 3,000㎡에 이팝나무 등 미세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