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I로 역량 분석·기업 추천...” 인천시, 온라인 취업지원 프로그램 가동 김민수
  • 기사등록 2020-09-23 12:13:15
기사수정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취업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등의 대면 취업 활동이 어려워진 구직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PC 또는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손쉽게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취업역량 분석 및 화상 취업컨설팅’ 서비스를 연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취업역량 분석’은 구직자의 경험과 자기진단 검사 결과를 분석하여 종합적인 커리어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가 희망직무를 선택하고 경험탐색 및 진단검사를 완료하면 AI기반 프로그램이 직업역량추천 보고서를 통해 해당 구직자에게 적합한 직무를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워크넷과 잡코리아에서 그 직무와 관련하여 채용공고 중인 기업을 추천 해준다.


‘화상 취업컨설팅’은 취업역량 분석 후 그 결과를 토대로 언제 어디서나 전문 컨설턴트에게 진로․취업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구직자는 4가지 컨설팅 주제(취업역량분석결과보고서 해석, 진로.취업지원, 입사서류 첨삭, 면접 준비) 중 하나를 선택한 후 날짜, 시간, 컨설턴트를 차례로 선택해 예약된 시간에 1대 1로 화상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을 돕기 위해 지난 8월 10일부터 온라인취업박람회인‘2020 인천 일자리한마당’을 개최하고 있다.


장병현 시 일자리경제과장은 “코로나19 지속에 따른 구직자들의 비대면 취업지원 서비스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다양한 방식의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8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에드워드코리아 두 번째 공장 준공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소홀함 없어야…”
  •  기사 이미지 박경귀 시장, “힘쎈충남 풀케어 돌봄... 저출산 극복에 힘 보탠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