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산시, 아·태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 참가 - 내년 행사 울산전시컨벤션센터 개관 맞춰 울산 개최 확정 우정석 기자
  • 기사등록 2020-09-22 08:14:38
기사수정



(뉴스21통신/우정석기자) = 울산시는 22일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2020 아시아 태평양 마이스(MICE) 비즈니스 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한국마이스(MICE)협회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올해 8회째 개최되는 마이스 업계의 비즈니스 및 교류 행사로서 전국의 지역관광공사, 국제회의전담기구(CVB), 국제회의기획업(PCO), 호텔, 여행사 등의 관계자가 참여해 기조강연, 비즈니스 상담회, 교육 세션 등 다양한 행사로 진행된다.

당초 행사는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로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개최해온 이 행사가 내년의 경우 울산전시컨벤션센터 개관에 맞춰 울산 개최가 확정됨에 따라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울산시로서는 의미가 더 뜻깊다.

이 날 행사는 오전 1030분부터 한국마이스협회장의 개회로 시작하여 포항공대 이진우 교수의 기조강연에 이어 현재 가장 큰 화두인 마이스산업에서의 정보통신(IT)기술 활용, 코로나 대응방법 등에 대한 세션이 이어진다.

특히 폐회식에서는 내년도 아시아 태평양 마이스 비즈니스 페스티벌의 개최지로 울산이 결정된 것을 기념해 송철호 울산시장의 인사말과 울산마이스설명회, 개최지 깃발 전달식 등이 진행된다.

이날 행사 외에도 29일까지 개최되는 온라인 전시회에서는 가상전시관에 울산시와 울산전시컨벤션센터 홍보관을 마련해 울산의 마이스 인프라를 알리고, ‘마이스 주최자 상담회를 통해 행사 유치에 나선다.

울산시 관계자는 마이스인들의 대표 축제인 이 행사를 내년 울산전시컨벤션센터 개관과 함께 울산에서 개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울산이 산업, 교통, 관광, 문화 요소를 모두 갖춘 도시로 마이스 행사의 개최지임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79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